[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4월 3주 앱순위는 카카오페이지와 썸타자가 각각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로 등극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은 임플로전이 1위 굿슬립은 2위로 내려앉았다. 3위는 폰 닥터 플러스, 다크에코는 한 단계 하락한 4위였다. 무료부문의 경우 1위는 카카오페이지가 등극했고 2위는 호우호우 – 공감날씨, 3위는 전략게임인 나를 다르라 for Kakao, 카카오톡과 아이튠즈U는 오랜만에 4위와 5위로 순위권내에 재 진입했다.
 
구글 플레이 앱순위 유료부문은 지난주에 이어 다크에코가 1위를 유지했다. 던전999F는 2위로 올라섰으며 포토니카는 3위에 그대로 머물렀다. 데빌&데몬스 프리미엄이 4위로 새로 등장했고 5위는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이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1위 썸타자 for Kakao, 2위 카카오토픽가 새롭게 순위에 등장했다. 레이븐은 한 단계 하락한 3위에 머물렀다. 4위는 바니팡 for Kakao, 5위는 SD건담 지제너레이션 프론티어였다.
 
T스토어 유료 부문은 방구석에 인어아가씨가 1위, GTA3: 10주년 기념작은 2위로 밀려났다. 픽스플레이 프로는 4위로 새로 등장했다. 무료 부문은 신작게임 삼국지PK for Kakao와 와룡전설이 각각 1위와 3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다.
 
애플 앱스토어
 
임플로전-카카오페이지 1위 등극
 
4월 3주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은 임플로전이 새롭게 1위를 차지했고 지난주 1위 굿슬립은 2위로 내려앉았다. 3위는 폰 닥터 플러스, 다크에코는 한 단계 하락한 4위였다. 무료부문의 경우 순위변동이 커 지난 주와 순위권이 확 달라졌다. 1위는 카카오페이지가 등극했고 2위는 호우호우 – 공감날씨, 3위는 전략게임인 나를 다르라 for Kakao, 카카오톡과 아이튠즈U는 오랜만에 4위와 5위로 순위권내에 재진입했다.
 
▲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는 카카오페이지가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 Implosion은 Deemo, Cytus을 제작한 대만의 Rayark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모바일 게임이다. SF 배경에 정교하고 묵직한 타격감, 액션을 제공한다. 짜임새있는 스토리텔링부터 보스전투, 샷 모드 전환 등 신선한 조작법과 사운드가 특징이다.
 
2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는 낮잠, 밤잠에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뇌파 사운드를 통해 좋은 잠을 잘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면서 잠을 자고 일어날 수 있도록 알림도 지원한다.
 
3위 Phone Doctor Plus는 시스템 모니터링과 27가지 하드웨어 항목 및 센서를 테스트하는 앱이다. 아이폰의 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4위 Dark Echo는 길을 안내해주는 시각화된 음향을 사용해 탈출하는 게임이다. 음향을 통해 장애물을 파악하고 도망치거나 피하면서 길을 찾으면 된다.
 
5위 Sleep Cycle alarm clock은 수면관리 앱이다. 수면 중의 움직임, 사이클을 분석해 얕은 잠을 자고 있을 때 기상할 수 있도록 알람이 울린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 카카오페이지는 만화, 소설, 이북, 동영상,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관심카테고리를 설정하면 맞춤 추천도 해준다. 최근 본 콘텐츠는 보관함에 저장되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으며 각 콘텐츠별 무료 이용권도 제공된다. 무료 이용권 사용 후에는 이용권을 구매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2위 호우호우 - 공감 날씨는 어제 오늘 날씨, 시간대별 날씨, 주간, 지역별 날씨를 귀여운 캐릭터가 공감 가는 이모티콘과 함께 대화하듯 감성적 메시지로 전달해준다.
 
3위 나를 따르라 for Kakao는 삼국지를 컨셉으로 한 전략 SNG다. 실시간 PVP, 약탈, 장수대전, 영토 쟁탈전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 2등신 장수 캐릭터 300여개를 수집, 육성하고 군단을 자유롭게 형성할 수 있다.
 
4위 카카오톡은 전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다. 최근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게임의 인기에 카카오톡을 다시 찾는 유저가 많아졌다.
 
5위 iTunes U는 세계 유수의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앱이다. 강의, 게시물, 과제 등에 대한 질문을 올리거나 토론에 참여도 가능하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Implosion / Rayark Inc. / 게임 / 액션 / $9.99
2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 Backpackr Inc. / 건강 및 피트니스 / 수면관리 / $0.99
3위/ Phone Doctor Plus / Cheng Calvin / 유틸리티 / 폰 정보 관리 / $0.99
4위/ Dark Echo / RAC7 Games / 게임 / 퍼즐 / $1.99
5위/ Sleep Cycle alarm clock / Maciek Drejak Labs / 건강 및 피트니스 / 수면관리 / $0.9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카카오페이지 / Kakao Corp. / 라이프 스타일 / 콘텐츠 감상
2위/ 호우호우 - 공감 날씨(기상청 날씨, 황사, 미세먼지) / YONG SANG LEE / 날씨 / 날씨정보
3위/ 나를 따르라 for Kakao / Incross / 게임 / 전략
4위/ 카카오톡 KakaoTalk / Kakao Corp. / 소셜 네트워킹 / SNS
5위/ iTunes U / Apple / 교육 / 대학 강의 청취
 
구글 플레이
 
다크에코 순위 유지...썸타자 1위 등장
 
구글 플레이 4월 3주 앱순위는 무료부문의 큰 변동이 돋보였던 한 주였다. 유료부문은 지난 주에 이어 다크에코가 1위를 유지했다. 던전999F는 4단계 상승해 2위로 올라섰으며 포토니카는 3위에 그대로 머물렀다. 데빌&데몬스 프리미엄이 4위로 새로 등장했고 5위는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이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1위 썸타자 for Kakao, 2위 카카오토픽가 새롭게 순위에 등장했다. 레이븐은 한 단계 하락한 3위에 머물렀다. 4위는 바니팡 for Kakao, 5위는 SD건담 지제너레이션 프론티어였다.
 
▲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는 썸타자 for Kakao가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 Dark Echo는 길을 안내해주는 시각화된 음향을 사용해 탈출하는 게임으로 음향에 장애물이 부딪히면 도망치거나 피하면서 길을 찾으면 된다.
 
2위 던전999F - 슬라임던전의 비밀은 유니티를 활용해 제작된 캐주얼 RPG다. 캐릭터 원터치 기반의 게임이며 훈련과 마법 연구 등 육성 요소가 도입됐다. 두 능력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던전 마지막 층까지 도달할 수 있다.
 
3위 FOTONICA는 1인칭 시점으로 달리기, 점프하기 등으로 새 지역 탐험하는 게임이다. 상당한 속도감을 자랑하고 있어 타이밍을 잘 조절해 점프해야 한다. 또한, 2색의 추상적으로 풀어낸 그래픽이 독특하다.
 
4위 Devils & Demons Premium은 전략 턴제 RPG다. 퀘스트를 수행하며 영웅을 키워나가는 형식으로 스토리가 진행될수록 영웅들이 팀에 합류해 늘어나게 된다.
 
5위 Minecraft - Pocket Edition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 썸타자 for Kakao는 단어 블록을 타이핑해서 격파하는 캐주얼 대전 게임이다. 1분동안 1:1 개인전, 2:2 팀전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대전을 펼칠 수 있다. 커플 시스템도 있어 게임 내 커플이 되거나 대기 방에서 채팅을 하며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썸을 보낼 수도 있다.
 
2위 카카오토픽 KakaoTopic은 자동 알고리즘을 기반해 뉴스, 패션, 유머, 뷰티, 여행 등 화제가 되는 이슈를 개인취향에 따라 추천해주며 내용을 지인과 공유할 수 있다.
3위 레이븐 with NAVER는 3D그래픽의 모바일 RPG다. 1000여 종의 장비 수집 및 성장시킬 수 있는 이야기 모드, 탐험모드, 레이드모드, PVP모드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4위 바니팡 for Kakao는 버블 슈팅 게임이다. 같은 색 버블을 3개이상 맞추면 아기 토끼를 구출할 수 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쉬운 조작 성으로 펫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5위 SD건담 GGENERATION FRONTIER는 다양한 건담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수집해 나만의 부대를 만들고 육성해 나가는 멀티플레이 시뮬레이션 게이이다. 기존 지제너레이션 시리즈 게임 방식과는 전혀 다른 실시간 전투가 이뤄진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Dark Echo / RAC7 / 게임 / 퍼즐 / 1,900
2위/ 던전999F - 슬라임던전의 비밀 / Moontm / 게임 / 롤플레잉 / 999
3위/ FOTONICA / Santa Ragione s.r.l. / 게임 / 아케이드 / 999
4위/ Devils & Demons Premium / HandyGames / 게임 / 롤플레잉 / 150
5위/ Minecraft - Pocket Edition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썸타자 for Kakao / Tiger Games / 게임 / 캐주얼 게임
2위/ 카카오토픽 KakaoTopic / Daum Kakao / 게임 / 뉴스 및 잡지
3위/ 레이븐 with NAVER / Netmarble Games / 게임 / 롤플레잉
4위/ 바니팡 for Kakao / Smilegate / 게임 / 퍼즐
5위/ SD건담 GGENERATION FRONTIER / Actoz Games / 게임 / 전략
 
T스토어
 
4월 3주 T스토어 유료 부문은 방구석에 인어아가씨가 1위를 탈환했다. 지난 주 1위였던 GTA3: 10주년 기념작은 2위로 밀려났다. 사진 편집 앱 픽스플레이 프로는 모바일 게임들로 독식되던 유료부문 순위의 장벽을 뚫고 순위권에 4위로 등장했다. 무료 부문은 신작게임 삼국지PK for Kakao와 와룡전설이 각각 1위와 3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 SK플래닛 유료부문 1위는 방구석에 인어아가씨가 차지했다 <사진 = SK플래닛>
 
T스토어 유료부문 1위로 방구석에 인어아가씨가 선두자리에 복귀했다 인어로 변해버린 소꿉친구를 구하기 위해 일어나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비주얼 노벨이다. 아름다운 그래픽과 전문 성우의 풀보이스 음성 부가요소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지난 주 선두였던 GTA3: 10주년 기념작은 비록 2위로 한 계단 하락했지만 여전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GTA3: 10주년 기념작은 가장 악명 높은 주인공이 되는 것을 게임의 주된 목표로 무한한 자유도를 누릴 수 있는 범죄 액션 게임이다. 스릴 넘치는 액션과 GTA시리즈만이 주는 독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이터스(Cytus)는 이번 주 한 계단 상승한 3위로 올라섰다. 스토리 방식으로 진행되는 리듬 액션 게임으로 추가 결제 없이 100여 곡이 넘는 장대한 음악들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하며 많은 사용자들의 꾸준한 지지를 받고 있다.
 
PicsPlay Pro(픽스플레이 프로)는 4위로 순위권에 진입하며 게임으로 넘쳐나던 유료부문 순위에 변화를 불러왔다. 10개의 테마와 200개의 사진 효과를 이용할 수 있는 앱이다. 간단한 터치를 통해 일반사진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위는 데드엔드99가 차지했다. 글과 그림, 목소리로 즐기는 남성향 비주얼 노블 게임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군더더기 없는 CG, 전문 성우들의 풀보이스 지원이 게임 플레이에 박진감 을 부여한다.
 
무료부분 1위는 신작 게임 삼국지PK for Kakao가 차지했다. 삼국지PK for Kakao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PVP와 삼국지만이 주는 다양한 게임 요소들을 경험할 수 있는 전략 시뮬레이션이다. 다양한 종류의 전투 유형과 화려한 그래픽은 물론 서버를 넘나들며 더 다양한 유저들과의 전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지난주 1위 V3 Mobile 2.3 Standard는 2위로 한 계단 하락했다. 안랩의 스마트폰 전용백신 V3 Mobile 2.3 Standard은 실시간 악성코드 탐지와 함께 지속적인 최신 업데이트를 제공하며 가볍고 빠른 구동으로 사용자들의 부담을 덜었다.
 
3위는 삼국지를 배경으로 하는 신작게임 와룡전설이 차지했다. 2011년 중국 최대의 게임포털 텐센트 선정 TOP10 웹게임으로 선정된 와룡전설은 삼국지에 걸맞는 방대한 규모의 콘텐츠를 자랑하는 전투게임이다. 다양한 병종과 각 장수에게 지급된 독특한 특수기술로 와룡전설만의 개성 있는 전투를 자랑한다.
 
네이버 – NAVER는 두 계단 하락하며 4위에 자리잡았다. 네이버가 제공하는 포털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 ID 연동과 북마크 기능을 활용해 관심 있는 콘텐츠를 웹과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5위는 스마트DMB – 무료 TV시청이 차지했다. 지상파, 케이블의 다양한 인기 프로그램을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실시간 TV어플로 별도 데이터의 소모 없이도 TV를 시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1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2위/GTA3:10주년 기념작/㈜ 셀바스/게임/5,000원
3위/사이터스(Cytus)/ AppZil /게임/2,200원
4위/PicsPlay Pro(픽스플레이 프로)/㈜젤리버스/FUN/5,000원
5위/데드엔드99/테일즈샵/게임/1,9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1위/삼국지PK for Kakao/이펀컴퍼니리미티드/게임/무료
2위/ V3 Mobile 2.3 Standard/안철수연구소/생활/위치/무료
3위/와룡전설/엔터메이트/게임/무료
4위/네이버 - NAVER/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
5위/스마트DMB – 무료 TV 시청/㈜옴니텔/생활/위치/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