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성상훈 기자]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는 24일 서울 청계산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최재유 2차관 등 정부관계자와 클라우드 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5 클라우드 산업인 등반대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등반대회에 앞서 개최된 ‘클라우드 산업인 간담회’에 참석한 미래창조과학부 최재유 제2차관은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법(이하 클라우드 법) 제정을 계기로 개최되는 오늘 간담회 및 등반대회 행사는 의미 있는 일"이라고 강조하면서 "미래부는 ‘클라우드 법’ 제정을 통해 ICT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IT 강국의 면모를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이어 나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2015 클라우드 산업인 등반대회 단체사진

송희경 KACI 회장도 "협회는 정부와 민간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 나아가며 국내 클라우드 산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적의 지원과 서비스를 해 나아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간담회에 이어 개최된 등반대회에서는 국내 클라우드 업계 종사자, 유관기관, 관련 전문가 등 각 계에서 모인 참석자들과 함께 클라우드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희망을 다졌으며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열렸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