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러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23일 모스크바 임페라토르스키 요트 클럽에서 파트너 초청 공식 출시행사를 갖고, SUHD TV를 공식 출시, 본격적인 CIS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러시아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위해 독자 개발한 나노 크리스탈 기술로 탁월한 화질을 구현하고, 고급스러운 커브드 디자인의 SUHD TV를 앞세웠다.
 

▲ 행사 참석자들이 삼성전자의 SUHD TV를 체험하는 모습.

삼성 SUHD TV 출시 행사에는 러시아 유명 예술가 '안드레이 바르테네브'가 특별히 기획한 공연을 선보였다. 참석자들에게 제품의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 특징을 효과적으로 보여줬다.

SUHD TV를 포함해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모든 스마트 TV에 타이젠 OS를 탑재해 사용자에게 즉각 반응하는 UI, 한 번 클릭으로 모바일과 연결되는 쉬운 연동, 클라우드 게임 등 스마트 TV에 최적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SUHD TV를 앞세워 지난해부터 급성장하고 있는 러시아 UHD TV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지속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러시아 UHD TV 시장에서 절반에 가까운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올해 1분기에도 47.2%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여주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행사를 시작으로 모스크바를 포함, 상트페테르부르크부터 블라디보스토크까지 전국 주요 도시 플래그십 매장에서 SUHD TV 동시 판매에 돌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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