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삼성전자 갤럭시S6 엣지와 애플의 애플워치의 같은 듯 다른 TV광고가 화제다.

유튜브 채널 삼성 모바일에는 지난 1일 갤럭시S6 엣지 TV 광고 한 편을 등록했다. 삼성 갤럭시S6의 디자인과 관련된 1분21초의 짧은 광고 영상이다. 갤럭시S6 엣지 디자인이 어떤 과정으로 구현되는지를 멋스럽게 연출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갤럭시S6 엣지 광고 영상이 지난 3월 등록된 애플의 애플워치 광고 영상과 흡사하다고 주장했다. 애플은 유튜브 채널에 지난 3월 9일 ‘애플워치 에디션-골드’ 영상을 게재한 바 있다.
 

▲ 갤럭시S6 엣지 (자료=유튜브 삼성 모바일)

어두운 영역에서 빛의 이동을 통해 이미지를 보여주는 비슷한 촬영 방식과 장치의 설계 및 세부 사항들을 나타내고, 내레이션을 이용하는 듯 비슷한 분위기를 풍긴다는 설명이다.

▲ 애플워치 (자료=유튜브 애플)

삼성의 광고는 디자인에 더욱 초점을 맞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애플은 애플워치 제품에 좀 더 집중하는 등 다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