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위메프(대표 박은상)가 2주간 수영복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 소매가 길어 자외선 차단에 효과적인 ‘래쉬가드’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26일 전했다. 

위메프는 지난 8일부터 22일까지 수영복 판매현황을 조사했다. 그 결과 위메프의 전체 수영복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배 증가했다. 60대 이상 남성의 구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3배 증가하고 30대, 40대, 50대 여성의 구매도 각각 3배 가까이 큰 폭으로 늘었다.
 
수영복 중에서도 래쉬가드의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4배가량 증가하고 그 중 아동용 래쉬가드는 27배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부터 시작된 래쉬가드의 인기가 올해 급상승하면서 워터레깅스와 보드숏팬츠 등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같은 기간 비키니 매출은 1.2배 증가했다.
 
▲ 위메프(대표 박은상)가 2주간 수영복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 소매가 길어 자외선 차단에 효과적인 ‘래쉬가드’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26일 전했다<사진 = 위메프>
 
5월 첫째 주 대비 둘째 주에 래쉬가드 판매는 1.7배, 둘째 주 대비 셋째 주에는 4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판매량 증가 추세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6월부터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위메프 의류소호팀 관계자는 “서핑이나 수상스키 등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수상스포츠 의류라고만 여겨지던 래쉬가드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자외선 차단은 물론 몸매 보정 효과까지 뛰어나 특히 2030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아 위메프도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래쉬가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