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조아라(대표 이수희)가 모바일게임전문기업 파티게임즈와 손잡고 ‘드래곤히어로즈 시나리오대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조아라는 28일부터 6월 16일까지 드래곤히어로즈 시나리오대전을 진행한다. 해당 공모전은 이달 출시한 모바일게임 ‘드래곤히어로즈’의 소재를 바탕으로 한 작품을 모집한다.
 
드래곤히어로즈 시나리오 대전은 30편 이내에서 분량 제한 없이 자유롭게 연재할 수 있다. 작품 창작 시 드래곤히어로즈의 세계관을 모두 반영할 필요는 없다. 스토리나 캐릭터 등 원하는 부분을 자유롭게 가공해 창작 가능하다. 조아라는 신규작품은 물론이고 본인의 기존작품을 각색하거나 패러디하여 참여 가능하도록 응모자격을 열어뒀다.
 
▲ 조아라(대표 이수희)가 모바일게임전문기업 파티게임즈와 손잡고 ‘드래곤히어로즈 시나리오대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사진 = 조아라>
 
결과 발표는 6월 26일이다. 상금은 드래고니아 상(1명) 300만원, 세인트 상(1명) 100만원, 팬드래건 상(1명) 50만원, 카오스 상(1명) 50만원 등 총 500만원이다. 히어로즈 상 2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드래곤히어로즈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파티게임즈 사가 수상작을 검토해 원할 경우 공식작가를 선정, 장편소설이나 영화 등 2차 저작물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드래곤히어로즈 모바일게임의 세계관은 태초의 드래곤이 창조한 세계 드래고니아를 바탕으로 한다. 드래곤 종족으로 구성된 팬드래건, 인간과 수인 중심의 국가 세인트, 마족 중심의 국가 카오스 세개 세력의 전쟁 가운데 드래곤히어로즈가 전쟁을 끝날 수 있다는 전설을 기반으로 시작한다. 왕립기사학교에 다니는 주인공 ‘루이’는 드래곤히어로즈가 되기 위해 모험을 떠나고 모험 과정에서 다양한 친구와 적들을 만나게 된다는 스토리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