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의 모바일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플랫폼 구축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업무협약식은 서울 여의도 기계진흥회관 본관서 진행됐다. 양사는 소상공인연합회 산하의 업종별 ‘모바일 지원단’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어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에 대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속 소상공인들로 구성된 모바일 지원단을 선발하며 네이버는 모바일 지원단에 맞춤형 교육과 업종별 템플릿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바일 지원단은 교육 수료 후, 업종별 모바일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할 예정이다.
 
▲ 중앙의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좌측)과 김상헌 네이버 대표가 업무협약서를 들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 네이버>
 
소상공인연합회는 6월 5일 개최하는 '전국지역조직 발대식'서 소상공인 모바일 지원단 출범식도 함께 개최한다. 발대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상공인연합회 ‘모두’ 홈페이지서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는 이날 협약식서 업종별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에 활용되는 네이버의 ‘모두(modoo!)’ 서비스를 소개 및 시연하는 자리를 가졌다. 모두는 누구나 쉽게 무료로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네이버가 출시한 서비스다. 업종에 따라 특화된 35종의 템플릿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네이버의 검색 및 지도에 등록,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모바일로 정보를 찾는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소상공인들이 직접 모바일 플랫폼을 갖추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해당 협약을 통해서 보다 많은 중소상공인이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해 온라인 비즈니스를 활성화시켜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