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6월 4주 앱순위는 카카오택시와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의 인기를 볼 수 있었다. 카카오택시는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서 1위를 했고 크로노블레이드는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를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앱순위는 1위 데이그램, 2위 플레이그, 3위 굿슬립<자양강장 프로젝트>, 4위 터 룸 투가 차지했다. 5위는 7분 운동 첼린지가 자리잡았다. 이어 무료부문은 카카오택시가 1위에 올라섰고 2위 애플파일, 3위 캔디크러쉬사가, 4위 카카오톡, 5위 네이버 순이었다.

구글 플레이 앱순위는 게임 강세가 이어졌다. 유료부문 1위는 스타트컴퍼니, 2위는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3위는 파이브소드 결정판, 4위는 내가 지키리였다. 무료부문 1위는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 2위는 닿마께 차차차2, 3위는 전설 for Kakao, 4위는 247RPG가 자리잡았다. 5위는 가디언즈 배틀이다.

T스토어 앱순위는 신작 앱들의 1위 등극이 이뤄졌다. 유료 부문 순위는 와쳐 Monster 전이 출시 첫 주에 1위를 차지했다. 파이브소즈 결정판은 5주 연속 순위권에 머물며 이번 주 순위를 2위까지 끌어올렸다. 무료 부문은 신작 게임 용사x용사가 출시와 함께 정상 자리를 차지하며 순위권에 변동을 일으켰다.

애플 앱스토어

6월 4째주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앱순위는 1위 데이그램, 2위 플레이그, 3위 굿슬립<자양강장 프로젝트>, 4위 터 룸 투가 차지했다. 5위는 7분 운동 첼린지가 자리잡았다. 이어 무료부문은 카카오택시가 1위에 올라섰고 2위 애플파일, 3위 캔디크러쉬사가, 4위 카카오톡, 5위 네이버 순이었다.

▲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데이그램이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 데이그램은 전자잉크 느낌의 심플한 일기 앱이다. 시간별로 일기 작성도 가능하며 타임라인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 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도 있다.

2위 Plague Inc. (전염병 주식회사)는 바이러스를 만들어 전세계 사람들을 감염시키는 것이 목표인 간단하지만 신선한 콘셉트의 게임이다. 한글 지원 및 유인원 바이러스 확장 팩이 추가됐다.

3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는 낮잠, 밤잠에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으로 뇌파 사운드를 통해 좋은 잠을 잘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면서 잠을 자고 일어날 수 있도록 알림도 지원한다.

4위 The Room Two는 미스테리 방탈출 퍼즐게임으로 사물의 조각을 찾아 맞추고 박스를 열어 퍼즐을 풀어가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전편보다 탄탄해진 구성과 그래픽을 만날 수 있다.

5위 7분 운동 첼린지는 12가지 운동을 10초 간격을 두고 각 운동별로 30초씩 실시하는 고강도 트레이닝 앱이다. 7분 동안의 운동만으로 1시간 운동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남녀 트레이너 동영상이 지원되며 체중 변화를 모니터링함은 물론 활동 달력을 통해 운동 상황을 측정, 운동 도전 과제 등을 달성하게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운동 동기를 부여한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 카카오택시는 간편한 콜택시 앱이다. 전화를 하지 않고도 주변의 택시를 호출해 설정한 목적지까지 바로 탑승해 갈 수 있다. 콜비 무료 행사 중이다.

2위 애플파일은 최신영화, 드라마, 애니, 음악 등 이미 인코딩된 파일을 다운받아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는 앱이다. 각종 이벤트나 혜택으로 무료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충전소도 운영 중이다.

3위 캔디크러쉬사가는 같은 모양의 캔디를 움직여 터트리는 3매칭 퍼즐게임으로 지속적인 맵 업데이트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4위 카카오톡은 전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다.

5위 네이버는 다양한 검색 기능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검색 앱이다. 최근 새로운 기능으로 업데이트되어 위젯 기능은 물론 인식 검색, 지역 검색, 초성 검색, 음성 검색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DayGram' / EUI HYUNG JUNG / 라이프 스타일 / 일기 / $2.99
2위/ Plague Inc. (전염병 주식회사) / Ndemic Creations LTD / 게임 / 시뮬레이션 / $0.99
3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 Backpackr Inc. / 건강 및 피트니스 / 수면관리 / $0.99
4위/ The Room Two / Fireproof Games / 게임 / 퍼즐 / $2.99
5위/ 7분 운동 첼린지 - 7 Minute Workout Challenge / Fitness Guide Inc / 건강 및 피트니스 / 운동 관리 / $2.9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카카오택시 KakaoTaxi / Kakao Corp. / 여행 / 택시 호출
2위/ 애플파일 - 다운로드 for 영화,드라마,애니,만화,교육 / young ha choi / 유틸리티 / 파일 다운
3위/ 캔디크러쉬사가 / King.com Limited / 게임 / 퍼즐
4위/ 카카오톡 KakaoTalk / Kakao Corp. / 소셜 네트워킹 / SNS
5위/ 네이버 ? Naver/ NAVER Corp. / 참고 / 검색

구글 플레이

6월 4주 구글 플레이 앱순위는 게임 강세가 이어졌다. 유료부문 1위는 스타트컴퍼니, 2위는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3위는 파이브소드 결정판, 4위는 내가 지키리였다. 무료부문 1위는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 2위는 닿마께 차차차2, 3위는 전설 for Kakao, 4위는 247RPG가 자리잡았다. 5위는 가디언즈 배틀이다.

▲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는 크로노블레이드가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 스타트컴퍼니는 회사의 오너가 되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회사를 성장시키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직원을 관리하고 투자, 주식거래 등을 하며 회사를 운영해 볼 수 있다.

2위 Minecraft - Pocket Edition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3위 파이브소즈 결정판은 디펜스 액션 RPG다. 3명의 영웅을 통해 적을 상대하며 전투를 통해 장비, 골드를 획득하여 유닛을 강화시키며 사냥, 수집, 점령 등 다양한 퀘스트 진행할 수 있다.

4위 내가 지키리는 좀비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액션 디펜스 게임으로 다가오는 좀비들에 맞서 몬스터를 소환해 적을 쓰러뜨리면 된다. 소환 게이지를 모아 4개 라인에 몬스터를 배치하여 좀비와 적의 건물을 부수면 승리하는 구조다.

5위 Toca Hair Salon 2는 커트, 컬링, 염색 및 스타일링 등 다양한 캐릭터와 새로운 도구들로 자신만의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꾸며보는 유아 앱이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는 콘솔급 격투 액션이 특징인 액션 RPG로 한 캐릭터 당 100여가지 스킬 조합을 지원하며 다양한 스테이지로 구성된 모험모드와 퀘스트 진행을 통해 세계관과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2위 다함께 차차차2는 다함께 차차차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기본 게임성에 3D 그래픽과 실시간 1:1, 최대 4인 대전, 차량 커스터마이징 등 다양한 차별화 콘텐츠가 적용된 액션 레이싱 게임이다.

3위 전설 for Kakao는 이소령과 최배달 등 역사 속 유명 인물이 등장하는 2D RPG다. 익숙한 횡스크롤 전투방식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현재 25일 개봉예정인 '19곰 테드 2'와 콜라보로 게임 다운시 테드 스티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4위 247RPG는 오프라인 자동전투 기능을 지원해 게임을 켜놓지 않아도 24시간 자동성장이 가능하다.

5위 가디언즈 배틀은 아기자기 귀여운 영웅들의 액션 RPG다. 신화, 소설, 유명 역사속 인물들로 구성된 캐릭터에 배치, 공격 스킬 등을 직접 조합, 조작하여 생동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100개 이상의 스테이지와 다양한 퀘스트를 만나 볼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스타트컴퍼니 / Ohs&Ahs  / 게임 / 시뮬레이션 / 1,000
2위/ Minecraft - Pocket Edition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
3위/ 파이브소즈 결정판 / 트리티움 / 게임 / 롤플레잉 / 3,000
4위/ 내가 지키리 / 9FACTORY / 게임 / 아케이드 / 1,000
5위/ Toca Hair Salon 2/ Toca Boca AB / 교육 창의력 / 헤어꾸미기 / 3,000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 / Netmarble Games / 게임 / 롤플레잉
2위/ 다함께 차차차2 / Netmarble Games / 게임 / 자동차 경주
3위/ 전설 for Kakao / 아웃라이어즈 / 게임 / 롤플레잉
4위/ 247RPG / everyapps 게임 / 게임 / 롤플레잉
5위/ 가디언즈 배틀 / GaeaMobile / 게임 / 아케이드

T스토어

6월 4주 T스토어 앱순위는 신작 앱들의 1위 등극이 이뤄졌다. 유료 부문 순위는 와쳐 Monster 전이 출시 첫 주에 1위를 차지했다. 파이브소즈 결정판은 5주 연속 순위권에 머물며 이번 주 순위를 2위까지 끌어올렸다. 무료 부문은 신작 게임 용사x용사가 출시와 함께 정상 자리를 차지하며 순위권에 변동을 일으켰다.

▲ T스토어 무료부문 1위는 용사x용사가 차지헀다<사진 = SK플래닛>

유료부문 1위는 스튜디오 아인스의 와쳐 Monster 전이 출시와 동시에 정상에 오르는 파란을 보여주었다. 디지털 노벨 와쳐 시리즈의 최종편으로 출시된 와쳐 Monster 전은 기존 시리즈 대비 간편해진 조작을 통해 약 3시간의 플레이타임을 박진감 넘치게 만들며 사용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2위는 파이브소즈 결정판이 올랐다. 지난 주보다 3계단 상승한 것이다. 대륙을 구하러 나서는 세 명의 영웅을 주인공으로 하는 디펜스 RPG로, 다양한 스킬 조합과 업그레이드를 통해 적을 무너뜨리는 쾌감을 맛볼 수 있다.

3위는 방구석에 인어아가씨가 머물렀다. 갑자기 인어로 변해버린 소꿉친구를 정상으로 돌리기 위해 일어나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비주얼 노벨이다. 아름다운 그래픽과 전문 성우의 풀보이스 음성 부가요소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4위는 GTA3: 10주년기념작이 차지했다. 게임 속 가장 악명 높은 인물이 되는 것을 주된 목표로 진행되는 이 게임은 출시되는 시리즈마다 매니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5위는 데드엔드99가 지난주와 같은 순위를 유지했다. 데드엔드99는 글과 그림, 목소리로 즐기는 남성향 비주얼 노블 게임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수준 높은 CG, 성우들의 실감나는 연기를 자랑한다.

티스토어 무료부문 1위는 6월 23일 출시된 신작게임 ‘용사x용사’가 차지했다. ‘용사x용사’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액션 RPG다. 접속한 친구와 실시간으로 파티를 맺어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며, 게임 속의 콜로세움에서 실시간 PvP대전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2위는 네이버 ? NAVER는 한 계단 하락한 2위에 머물렀다. 네이버가 제공하는 포털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북마크, 모바일 전용 검색, 네이버 페이 등 네이버가 제공하는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V3 Mobile 2.3 Standard’는 지난주 대비 두 계단 상승한 3위에 올랐다. 안철수 연구소의 스마트폰 전용백신으로 사용자의 안드로이드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실시간 악성코드 탐지와 최신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시스템의 저하 없는 가볍고 빠른 구동이 장점이다.

4위는 GS 홈쇼핑의 모바일 쇼핑 애플리케이션 ‘GS SHOP’이 가져갔다. ‘GS SHOP’은 가입 회원의 쇼핑 편의를 위해 상품확인에서 구매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정보와 혜택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5위는 5주만에 순위권에 진입한 ‘뮤 오리진’이 자리했다. ‘뮤 온라인’의 모바일 버전인 ‘뮤 오리진’은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으로 원작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MMORPG 마니아들의 이목을 단숨에 사로잡고 있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1위/와쳐 Monster 전/스튜디오 아인스/게임/2,900원
2위/파이브소즈 결정판/㈜트리티움/게임/3,000원
3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4위/GTA3: 10주년기념작/㈜셀바스/게임/5,000원
5위/데드엔드99/테일즈샵/게임/1,9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1위/용사x용사/㈜넥슨코리아/게임/무료
2위/네이버 ? NAVER/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무료
3위/V3 Mobile 2.3 Standard/안철수연구소/생활/위치/무료
4위/GS SHOP/GS SHOP/생활/위치/무료
5위/뮤오리진/㈜웹젠/게임/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