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OnePass)’의 누적 이용자수가 출시 4년 만에 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SKT는 2011년 6월 144개국에서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를 출시했다. 출시 당시 이용 고객은 월 4천 명 수준이었으나 올해 월 20만 명 이상으로 약 50배 증가했다. 

고객의 일 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4년만에 약 2배 증가한 약 60MB에 달했다. 60MB의 데이터를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로 이용하면, 무한 데이터 로밍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에 비해 약 98%의 요금 절감 효과를 누리게 된다.

▲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OnePass)’의 누적 이용자수가 출시 4년 만에 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사진 = SKT>

SKT가 원패스 고객 약 1천 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0% 이상의 고객이 서비스 수준에 매우 만족하며 재사용 의사를 밝혔다.

고객들은 한 번만 가입하면 해외에 나갈 때마다 자동으로 서비스가 적용되고 실제로 데이터를 쓴 날만 과금되는 점, 국내 최초로 일 과금 기준을 해외 현지 수도 시각으로 적용해 직관적으로 로밍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SK텔레콤은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로 경제적인 로밍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T로밍 데이터 무제한 원패스에 기반한 다양한 데이터로밍 무제한 요금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먼저 SK텔레콤은 서비스 시작 시간과 이용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기간형’과 데이터로밍 무제한뿐 아니라 음성로밍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원패스 프리미엄’ 등을 출시했다.

이어 SKT는 해외 여행 중 모바일 메신저/SNS/소용량 콘텐츠 이용 비중이 높은 만24세 이하의 고객과 만 65세 이상의 실버 여행객을 대상으로 일 5,500원의 ‘T로밍 팅 플러스/실버 무한톡’ 요금제를 선보였다. 해당 요금제는 200Kbps 이하 속도로 데이터가 제공된다.

더불어 SKT는 해외여행을 떠나는 지인 및 가족에게 데이터로밍 서비스를 선물할 수 있는 ‘T로밍 카드’ 7종도 선보였다. T로밍 카드는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를 이용할 수 있는 쿠폰번호를 담은 실물 카드다. 온라인/모바일 T월드, T멤버십 온라인 몰 ‘초콜릿’과 공항 T로밍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

SKT는 원패스 누적 이용자 500만 명 돌파 기념으로 이달 25일부터 7월 24일까지 고객이 원하는 사진과 메시지로 나만의 T로밍카드를 제작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