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기성 기자] 기업용 파일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이노릭스(대표 권흥열)가 한국과학창의재단에 대용량 파일 업로드 솔루션 ‘이노DS’를 제공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과학 소통과 융합 기반의 창의사회 구현을 목표로, 과학문화 확산과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연구환경과 지원 사업을 진행하는 전문기관이다.

또한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과학기술문화 창달 및 창의적 인재육성 지원, 과학기술 이해 증진 및 확산사업, 창의적 인재 교육 전문가 육성•연수 지원, 과학문화•예술 융합프로그램 개발 지원 등의 다양한 세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한국과학창의재단은 다양한 지원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사업관리시스템에 이노릭스의 대용량 파일전송 솔루션을 적용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제공된 이노릭스의 대용량 파일 업로드 솔루션 이노DS는 기가바이트는 물론 테라바이트급 이상의 대용량 파일과 수만 건 이상의 대량 파일들을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업용 전문 파일전송 솔루션이다.

또한 전송 중단 등의 재난 상황을 자동으로 제어하고 이어받는 기능, 멀티 브라우저/플랫폼 기능, 2중 무결성 검사, 전송 파일 암호화 적용 기능, 전송 모니터링/추적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다.

이밖에도 이노릭스가 주력하는 파일전송 솔루션은 대량 및 대용량 파일을 원활하게 업로드 할 수 있는 이노DS와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이노FD, 또한 대량 및 대용량 파일을 초고속으로 업다운로드 할 수 있는 이노EX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