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탑코믹스(대표 김춘곤)는 한양대학교(이하 한양대) 문화콘텐츠학과와 웹툰 시장 활성화에 따른 신인 작가 양성과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체결 내용에는 탑툰이 한양대 문화콘텐츠학과 전공 학생들에게 현장 실습의 기회를 제공해 직업교육 강화와 현장실무 적응능력 배양에 협조하고 소재개발, 창작, 첨단 기술 개발 등 콘텐츠 개발을 위한 R&D의 활성화도 포함돼 있다. 탑툰과 문화콘텐츠학과는 웹툰의 상품화나 마케팅 등 필요한 모든 분야에 걸쳐 상호 협력을 하게 된다.

▲ 탑코믹스(대표 김춘곤)는 한양대학교(이하 한양대) 문화콘텐츠학과와 웹툰 시장 활성화에 따른 신인 작가 양성과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사진 = 탑코믹스>

탑툰 측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웹툰 관련 학과와 지속적인 산학 협력을 통해 웹툰 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탑코믹스 김춘곤 대표는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예비 웹툰 작가들이 아무런 구애 없이 작품에만 집중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웹툰 전문 플랫폼으로써 전 세계를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웹툰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