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가 총 400억원의 자금을 조성하고 협력사에 직접 대출해주는 ‘You Dream’ 프로그램을 신설키로 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외화 약세로 인한 수출 부진과 메르스 타격으로 인한 내수 경기가 침체되는 가운데 협력사의 재정 부담을 분담하고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차원으로 기획됐다.

You Dream 프로그램은 설비 투자를 위한 상생협력자금 및 신기술 개발과 R&D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협력자금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이달부터 협력사의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자금 지원 심의를 거쳐 업체당 최대 10억 원까지 무이자로 빌려줄 방침이다.

▲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가 수출 부진과 메르스 타격으로 인한 내수 경기가 침체되는 가운데 협력사의 재정 부담을 분담하고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차원으로 총 400억원의 자금을 조성하고 협력사에 직접 대출해주는 ‘You Dream’ 프로그램을 신설키로 했다고 2일 밝혔다.

You Dream 프로그램 운영에 따라, LG디스플레이는 낮은 우대 금리로 대출을 지원하는 동반성장펀드(1,750억원) 등과 함께 총 2,150억원 규모로 협력사 자금 지원을 하게 된다.

LG디스플레이는 금융기관과 제휴를 통한 동반성장펀드, 네트워크론, 상생보증 프로그램 등 맞춤형 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협력사에 총 4,981억원의 자금을 지원한 바 있다. 해당 프로그램 신설로 협력사 자금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하게 됐다.

이외에도 LG디스플레이는 업계 최초로 ‘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1차 협력사 뿐만 아니라 2·3차 협력사까지 혜택 범위를 넓힌다. 이에 따라 2·3차 협력사도 1차 협력사와 동일하게 최소의 금융비용으로 안전하게 현금화 할 수 있다. 

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은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가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동반성장 환경 구축에 앞장 서 왔다”며 “이번에 자금 지원의 규모와 범위를 대폭 확대하는 만큼 협력사가 재정적 어려움 없이 기술 및 사업 경쟁력 향상에 매진함으로써 위기를 극복하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의 근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동반성장활동 구축에 앞장 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달 30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하는 2014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동반성장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