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기성 기자] 한국EMC(대표 김경진)는 2일 시장 조사 기관 ‘451 리서치’의 보고서를 인용해 전세계 글로벌 기업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올 플래시 어레이(AFA) 부문에서 'EMC 익스트림IO'가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451 리서치의 이번 보고서는 ‘더인포프로 스토리지 연구(TheInfoPro's Storage Study)’라는 제목으로, 2014년 10월부터 2015년 3월까지 전세계의 250명의 스토리지 전문가와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로, 심층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EMC 익스트림IO’를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업은 2014년 상반기 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6개월 내 도입 예정이거나 현재 테스트 중인 제품 중에서도 'EMC 익스트림IO' 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하이브리드 플래시 어레이 부문에서도 30%에 이르는 기업들이 EMC의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를 선택해 경쟁 업체들과 압도적인 차이를 보였다. 451 리서치 측은 이번 보고서에서 EMC가 지난 2013년말 올 플래시 제품을 출시한 이래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기존 스토리지 시장에서의 EMC 리더십을 더욱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김경진 한국 EMC대표는 "이번 연구에서 밝혀졌듯이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EMC 익스트림IO'의 우수한 성능을 인정하고 도입을 확대, 다방면에서 사용하고 있다"며, "한국EMC는 많은 기업들이 올 플래시 어레이의 놀라운 성능을 확인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효용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