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7월 1주 앱순위는 데이그램, 스타트컴퍼니, 사이터스 등 다양한 앱들이 고루 인기를 끌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데이그램, 2위는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3위는 폰 닥터 플러스가 이어나갔다. 4위는 모뉴먼트 밸리, 5위는 7분 운동 첼린지였다. 무료부문은 프로샷이 1위, 디즈니 틀림그림찾기 for Kakao가 2위였다. 3위는 Giflay, 4위는 다크 아카나: 카니발, 5위는 해피포인트가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는 스타트컴퍼니, 2위는 마인크래프트 포켓 에디션, 3위는 더 룸, 4위는 모뉴먼트 밸리, 5위는 마이시크릿러브 소장판이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시티앤파이터 for Kakao, 용사X용사, 비트,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 일이삼국지 순으로 1위부터 5위에 안착했다.

T스토어 유료 부문은 비주얼 노벨의 여전한 강세 속에 사이터스(Cytus)가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무료 부문은 신작게임 천룡팔부와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 KB국민은행 스타뱅킹이 나란히 1,2위를 차지하며 이번 주 순위 변화를 주도했다.

애플 앱 스토어

7월 1주 애플 앱스토어 앱순위는 지난 주와 비슷한 유료부문과 달리 무료부분의 순위 변동이 컸다. 유료부문 1위는 데이그램, 2위는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3위는 폰 닥터 플러스가 이어나갔다. 4위는 모뉴먼트 밸리, 5위는 7분 운동 첼린지였다. 무료부문은 프로샷이 1위, 디즈니 틀림그림찾기 for Kakao가 2위였다. 3위는 Giflay, 4위는 다크 아카나: 카니발, 5위는 해피포인트가 차지했다.

▲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데이그램이었다 <사진 = 오드엠>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 데이그램은 전자잉크 느낌의 심플한 일기 앱이다. 시간별로 일기 작성도 가능하며 타임라인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 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도 있다.

2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는 낮잠, 밤잠에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뇌파 사운드를 통해 좋은 잠을 잘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면서 잠을 자고일어날 수 있도록 알림도 지원한다.

3위 Phone Doctor Plus는 시스템 모니터링과 27가지 하드웨어 항목 및 센서를 테스트하는 앱이다. 아이폰을 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4위 Monument Vallay는 불가사의한 건물을 조작하여 성에 있는 침묵의 공주를 세상으로 나오게 하는 모험 액션 게임이다. 2014년 출시된 iPad 게임 중 가장 아름다운 게임으로 선정될 만큼 시각적인 환상과 간결하고 멋진 그래픽을 자랑한다.

5위 7분 운동 첼린지는 12가지 운동을 10초 간격을 두고 각 운동별로 30초씩 실시하는 고강도 트레이닝 앱이다. 7분 동안의 운동만으로 1시간 운동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남녀 트레이너 동영상이 지원되며 체중 변화를 모니터링함은 물론 활동 달력을 통해 운동 상황을 측정, 운동 도전 과제 등을 달성하게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운동 동기를 부여한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 ProShot은 DSLR처럼 ISO, 셔터스피드 등을 설정하여 50배까지 줌이 되는 등 기존 기능들을 사용하기 쉽도록 인터페이스를 재구성하고 기타 옵션들이 추가된 카메라 앱이다. 사진 촬영 뿐만 아니라 비디오 촬영도 지원된다.

2위 디즈니 틀린그림찾기 for Kakao는 두 장의 그림 속에서 서로 다른 그림을 찾는 퍼즐게임이다. 스테이지 방식에 열쇠수집, 갤러리 완성, 미션 달성 등 디즈니 캐릭터와 명장면을 담아내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3위 Giflay - GIF(움짤) 재생 및 관리는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GIF 재생을 도와주는 앱이다. 원하는 장면만볼 수 있는 프레임뷰를 통해서 시청 가능하다.

4위 Dark Arcana: 카니발 (Full)은 미스테리한 서커스단 마을을 탐험하며 숨은그림 찾기, 미니게임을 통해 사건의 단서를 찾아 문제를 해결하는 어드벤처 퍼즐게임이다.
 
5위 해피포인트카드는 다양한 제휴처에서 포인트를 할인, 적립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다. 앱에서 쉽게 자신의 포인트를 확인, 관리할 수 있다. <자료 : 팟게이트>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DayGram' / EUI HYUNG JUNG / 라이프 스타일 / 일기 / $2.99
2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 Backpackr Inc. / 건강 및 피트니스 / 수면관리 / $0.99
3위/ Phone Doctor Plus / Cheng Calvin / 유틸리티 / 폰 정보 관리 / $0.99
4위/ Monument Vallay/ ustwo. / 게임 / 퍼즐 게임 / $3.99
5위/ 7분 운동 첼린지 - 7 Minute Workout Challenge / Fitness Guide Inc / 건강 및 피트니스 / 운동 관리 / $2.9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ProShot / Edward Kezeli / 사진 및 비디오 / 카메라 어플
2위/ 디즈니 틀린그림찾기 for Kakao / Lunosoft Inc. / 게임 / 퍼즐
3위/ Giflay - GIF(움짤) 재생 및 관리 / KIM KYUNG MIN / 사진 및 비디오 / GIF 감상
4위/ Dark Arcana: 카니발 (Full) / G5 Entertainment / 게임 / 퍼즐
5위/ 해피포인트카드 / Paris Croissant Co., Ltd. / 라이프 스타일 / 멤버쉽 서비스

구글 플레이

7월 1주 구글 플레이 앱 순위는 큰 변동없이 게임앱의 인기가 전반적으로 유지됐다. 유료부문은 5개 모두, 무료부문은 4개가 모두 게임이었다. 유료부문 1위는 스타트컴퍼니, 2위는 마인크래프트 포켓 에디션, 3위는 더 룸, 4위는 모뉴먼트 밸리, 5위는 마이시크릿러브 소장판이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시티앤파이터 for Kakao, 용사X용사, 비트,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 일이삼국지 순으로 1위부터 5위에 안착했다.

▲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는 스타트업컴퍼니다 <사진 = 오드엠>

2위 Minecraft - Pocket Edition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3위 The Room은 3D 그래픽의 방탈출 퍼즐게임으로 그림을 맞춰 단서를 모아 퍼즐을 해결하면 된다.

4위 Monument Valley는 불가사의한 건물을 조작하여 성에 있는 침묵의 공주를 세상으로 나오게 하는 모험 액션 게임이다. 2014년 출시된 iPad 게임 중 가장 아름다운 게임으로 선정될 만큼 시각적인 환상과 간결하고 멋진 그래픽을 자랑한다.

5위 마이시크릿러브 소장판은 인앱결제가 없는 소장판으로 스토리가 탄탄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 시티앤파이터 for Kakao는 중국 '천천현투'를 현지화한 거친 횡스크롤 모바일 액션 RPG다. 타격감, 실시간 PVP, 파티플레이를 비롯 다양한 캐릭터, 장비, 스킬, 펫 등 풍부한 육성 콘텐츠를 제공한다.

2위 용사X용사는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실시간 대전과 파티 플레이를 지원하며 몬스터 사냥을 통한 직접적인 손맛과 타격감, 콘트롤에 따른 숨겨진 액션, 몬스터마다 다르게 적용되는 피격 액션 등 탄탄한 게임성과 콘텐츠를 제공한다.

3위 비트 - 360만곡 무료음악앱 BEAT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선곡 고민 없이 인기, 기분, 장르별로 음악을 채널별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4위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는 콘솔급 격투 액션이 특징인 액션 RPG로 한 캐릭터 당 100여가지 스킬 조합을 지원하며 다양한 스테이지로 구성된 모험모드와 퀘스트 진행을 통해세계관과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5위 일이삼국지 (정식오픈)는 삼국지 캐릭터를 3D 캐주얼 형태로 각색한 TCG 형태의 전략 RPG이다. 40여개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팀을 만들어 협동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국가전, 대부호 미니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와 펫 시스템을 제공한다.<자료 : 팟게이트>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스타트컴퍼니 / Ohs&Ahs  / 게임 / 시뮬레이션 / 1,000
2위/ Minecraft - Pocket Edition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
3위/ The Room / Fireproof Games / 게임 / 퍼즐 / 1,200
4위/ Monument Valley / ustwo / 게임 / 퍼즐 / 4,000
5위/ 마이시크릿러브 소장판 / SOFTZEN / 게임 / 시뮬레이션 / 1,000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시티앤파이터 for Kakao / Netmarble Games / 게임 / 액션
2위/ 용사X용사 / NEXON Company / 게임 / 롤플레잉
3위/ 비트 - 360만곡 무료음악앱 BEAT / 비트패킹컴퍼니 / 음악 및 오디오 / 음악 플레이어
4위/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 / Netmarble Games / 게임 / 롤플레잉
5위/ 일이삼국지 / (주)룽투코리아 / 게임 / 롤플레잉

T스토어

7월 1주 T스토어 유료 부문은 비주얼 노벨의 여전한 강세 속에 사이터스(Cytus)가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무료 부문은 신작게임 천룡팔부와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 KB국민은행 스타뱅킹이 나란히 1,2위를 차지하며 이번 주 순위 변화를 주도했다.

▲ T스토어 무료부문 1위는 천룡팔부였다<사진 = SK플래닛>

T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사이터스(Cytus)’였다. 사이터스는 리듬플레이와 더불어 흥미로운 스토리라인까지 선보이며 사용자들에게 꾸준한 반응을 얻고 있는 리듬 액션 게임이다. 무엇보다 최초 구매 이후 전 음원을 무료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사용자들로부터 지지 받는 가장 큰 이유다.

2위는 지난주와 동일한 파이브소즈 결정판이었다. 대륙을 구하러 나서는 세 명의 영웅을 주인공으로 하는 디펜스 RPG로, 다양한 스킬 조합과 업그레이드를 통해 전략적인 게임진행이가능하다.

3위는 방구석에 인어아가씨가 가져갔다. 갑자기 인어로 변해버린 소꿉친구를 정상으로 돌리기 위해 일어나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비주얼 노벨이다.

4위 데드앤드99’는 탄탄한 스토리와 군더더기 없는 CG, 전문 성우의 연기로 비주얼 노벨의 진수를 보여주는 게임이다.

5위는 팔라독(Paladog)으로 6주 만에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동물 세계의 평화를 위해 나타난 ‘팔라독’을 주인공으로 하는 게임으로, 기본 스토리 라인 외에도 다크독 모드 등 부가적인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무료 부문은 신작게임 ‘천룡팔부’가 출시 첫 주와 동시에 1위에 올랐다. 천룡팔부는 무협소설의 거장 김용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무협 MMORPG로, 김용의 정식판권을 계약한 게임으로 주목 받고 있다. 살아있는 듯한 캐릭터와 다양한 게임 요소들을 통해 원작을 모르는 사람도 무협게임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2위는 KB국민은행 스타뱅킹이 차지하며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KB국민은행이 제공하는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모바일 사용자를 위해 월간분석, 송금 메시지 등의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3위는 V3 Mobile 2.3 Standard’로 지난 주와 동일한 순위를 유지했다. V3 Mobile 2.3 Standard은 실시간 악성코드 탐지와 함께 최신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전용 백신 앱이다.

무료 부문 4위는 천상검 for Kakao가 가져갔다. MMORPG 무협 게임, 천상검 for Kakao는 리얼 3D액션과 화려한 스킬 시스템으로 출시 채 2달이 안된 시점에서 벌써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GS SHOP은 지난 주보다 한 계단 하락한 5위에 머물렀다. GS SHOP은 GS 홈쇼핑의 TV 방송 상품을 쉽고 빠르게 주문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사용자들이 상품확인에서 구매까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한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1위/사이터스(Cytus)/AppZil/게임/2,200원
2위/파이브소즈 결정판/㈜트리티움/게임/3,000원
3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4위/데드엔드99/테일즈샵/게임/1,900원
5위/팔라독(Paladog)/㈜페이즈캣/게임/3,0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1위/천룡팔부/㈜넥슨코리아/게임/무료
2위/KB국민은행 스타뱅킹/㈜국민은행/생활/위치/무료
3위/V3 Mobile 2.3 Standard/안철수연구소/생활/위치/무료
4위/천상검 for Kakao/주식회사 라인콩코리아/게임/무료
5위/GS SHOP/GS SHOP/생활/위치/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