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기성 기자] 기업용 파일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이노릭스(대표 권흥열)가 한국감정원 녹색인증 시스템에 대용량 파일 업로드 솔루션 이노DS와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 솔루션 이노FD를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감정원은 정부의 녹색건축정책에 따라 각종 인증업무를 수행하며 건축물 에너지통합관리시스템과 녹색인증 시스템을 구축하는 녹색건축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녹색건축센터를 통해 다양한 녹색건축 인증, 건축물 에너지절약계획서 검토, 친환경주택 성능평가 검토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한국감정원은 자연친화적인 건축물 유도와 쾌적한 거주환경 요소를 평가하기 위한 녹색건축 인증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이노릭스의 대용량 파일전송 솔루션을 적극 도입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적용되는 이노릭스의 솔루션은 테라바이트급 이상의 대용량 파일과 수십만 건 이상의 대량 파일을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업용 대용량 파일 업로드 솔루션 이노DS와 다운로드 솔루션 이노FD이다.

이들 솔루션은 대용량 파일전송 기능 외에도 전송 중단 등의 재난 상황을 자동으로 제어하고 이어받는 기능, 멀티 브라우저/플랫폼 기능, 2중 무결성 검사, 전송 파일 암호화 적용 기능, 전송 모니터링/추적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다.

이노릭스의 권흥열 대표는 “이노DS와 이노FD는 행정자치부가 지정한 엑티브엑스 대체기술으로도 등재된 솔루션으로, 기업의 대용량 파일전송 환경에서 어떠한 제약 없이 안정적인 전송을 실행할 수 있다”며 “한국감정원의 녹색인증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활약하는데 있어 자사의 솔루션이 안정적인 전송으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