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국내 시장에서 SUHD TV 주간 판매량이 지난달 말 대비 3배로 껑충 뛰어 1500대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달 초 200만원대 JS7200시리즈 SHUD TV를 내놓으며 프리미엄 TV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주요했다고 분석했다.
 

▲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매장에서 주간 판매량 1,500대를 돌파한 SUHD TV를 소개하고 있다.

JS7200은 기존 SUHD TV와 비교해 가격을 최대 30% 이상 낮추고, 200 만원 대 제품도 출시됐다. JS7200(7시리즈, 50/55/60인치) 출시로 SUHD TV 라인업은 JS9500, JS9000, JS8500시리즈(55/65/78/82/88인치)를 포함해 모델수가 기존 8개에서 11개로 늘어나 고객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지난 10일부터 ‘구형TV 슈퍼 보상판촉’을 통해 구형TV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이 최신제품으로 교체해 구매할 수 있도록 교체 수요를 자극하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삼성전자는 반납하는 TV의 브랜드와 제조일자, 크기에 상관없이 55인치 이상 SUHD TV 10개 모델 혹은 55인치 이상 UHD TV JU6900, JU7000, JU7500시리즈 10개 모델을 구매하고 LCD·PDP·LED·프로젝션 TV 등 구형 평판TV를 반납하는 고객에게 30만원을 추가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SUHD TV의 국내 판매 비중 50%를 차지하며 SUHD TV 판매를 견인하고 있다. 지난 2월 출시한 JS9500, JS9000, JS8500시리즈 판매도 40% 이상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SUHD TV 라인업이 JS7200 출시로 제품 라인업이 다양해지고 ‘구형TV SUPER 보상판촉’ 보상판매가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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