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모바일 앱들도 휴가족을 겨냥한 이벤트에 한창이다.

특히 여행과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진, 렌트, 숙박 앱들이 파격적인 이벤트로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섰다. 여행사진을 장당 10원에 인화할 수 있는 이벤트부터 숙박비 절약, 렌터카 할인 이벤트까지,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이벤트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 찍스, 스마트폰으로 찍은 여행사진 단돈 10원에 인화

디지털사진 인화기업 찍스는 여행지에서 촬영한 스마트폰 사진을 생생하게 인화해볼 수 있도록 '스마트폰 사진인화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찍스 모바일앱에서는 오는 7월 31일 10시까지 3X5사이즈 사진인화를 주문하는 회원에게 최대 50장까지 장당 1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찍스 모바일 앱은 선명하고 보존력이 뛰어난 은염인화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휴가지에서의 추억을 오래 보관하기에 좋다. 또한 앱에서 사진인화를 주문하면 서울지역의 경우 주문한 지 6시간 이내에 배송 받을 수 있어 여행지에서 주문하고 돌아와 받는 것이 가능하다.

찍스 사진인화 앱에서 '이미지 보관소' 서비스를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속 사진을 포토북이나 사진액자, 대형인화에도 쉽게 활용이 가능하다.

 

■ 쏘카, 요트와 해상스포츠 20% 할인

카쉐어링 앱 쏘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모바일 앱에서 요트 세일링 및 해상스포츠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 '더베이101요트클럽'과 제휴를 맺고 오는 9월 21일까지 부산 해운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요트투어 프로그램 예약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쏘카를 통해 예약하면, 바나나보트와 땅콩보트를 제외한 전 상품을 약 20%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28일까지 코레일 '내일로'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모바일 앱 '내일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 친구를 초대하면 된다. 쏘카는 참여자와 참여자 친구에게 모두 쏘카 무료이용 쿠폰을 제공하며, 이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내일로 티켓 5일권을 증정한다.

 

■ 롯데렌터카, 롯데멤버스 앱 설치하면 50% 할인쿠폰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롯데렌터카(구 kt금호렌터카)는 오는 8월 31일까지 '스마트 비콘 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렌터카 5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참여자들이 롯데멤버스 L.POINT 앱을 설치, '위치기반 서비스 혜택 알림'을 활성화하고 이벤트 지점에 방문하면 쿠폰이 자동 다운로드 되는 방식이다.
이벤트 해당 지점은 서울역, 인천공항, 부산역, 대전 등 4곳이며, 다운받은 쿠폰번호를 직원에게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제주도를 제외한 전 지점에서 2016년 3월 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이벤트를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카쉐어링 업체 그린카 1시간 무료이용권, 편의점 세븐일레븐 할인쿠폰 등이 증정된다.

 

■ 호텔엔조이, 모바일 앱으로 예약 및 결제하면 최대 1만원 즉시 할인

전세계 국내 및 해외호텔 예약서비스 호텔엔조이는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앱이 주는 휴가비 지원 캠페인'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호텔엔조이는 모바일 앱을 통해 호텔객실을 예약 및 결제하는 회원에게 최대 1만원을 즉시할인 해준다.

총 결제액이 30만원 이상이면 1만원, 2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이면 5천원, 10만원 이상 20만원 미만이면 3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앱에 '출석'하는 회원들은 출석 때마다 평일 100포인트, 주말 150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 야놀자게스트하우스, 숙박비 최대 20% 할인 및 퇴실시간 연장

전국 인기 게스트하우스의 상세정보를 모아 제공하는 야놀자게스트하우스 앱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야놀자게스트하우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앱에 등록된 게스트하우스를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퇴실시간 연장, 게스트하우스 물품 무료대여 등의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야놀자게스트하우스에서는 테마별로 게스트하우스를 골라볼 수 있으며, 외관, 내부전경, 객실 등 평균 50장 이상의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게스트하우스 주변의 인기 여행지를 확인할 수 있고 '전화연결' 버튼을 통해 바로 예약도 가능하다. 야놀자에는 야놀자게스트하우스 이외에도 야놀자펜션, 야놀자호텔비교 등이 있다.

 

찍스 김학현 기획팀 과장은 "여름휴가지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촬영을 하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스마트폰 사진을 파격가에 인화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장당 1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스마트폰 사진들을 인화하고 오래 간직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