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2분기 매출은 모바일 광고와 콘텐츠 매출이 성장하며 7,808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13.8%, 전분기 대비 5.4% 증가한 수치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광고가 5,586억 원으로 72%, 콘텐츠가 2,131억 원으로 27%, 기타 91억 원(1%) 이다.
광고매출은는 모바일 부문의 지속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10.8%, 전분기 대비 5.4% 성장한 5,586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광고 매출 중 모바일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검색광고가 32%, 디스플레이광고가 15%로 확대됐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6.6%, 전분기 대비 6.5% 증가한 2,131억 원을 달성했다.
모바일 부문은 매출 성장으로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0% 까지 확대됐다. 지역별 매출은 국내 매출 69%, 해외 매출 31% 이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2.9% 감소한 1,672억 원을 기록했다. 라인 주식보상비용 277억 원을 제외한 영업이익은 1,949억 원, 영업이익률은 25.0% 이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지난 2분기는 네이버의 꾸준한 매출 성장이 전체 매출 증가를 견인했고 라인은 사용자 활동성 지표인 ‘일평균 메시지 송수신 건 수’가 전분기 대비 18% 증가하며 견고한 성장추이를 유지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라인에 이어 네이버의 웹툰, V(브이) 등 글로벌 서비스들이 해외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의 2015년 2분기 실적발표는 국제회계기준(IFRS) 연결 재무제표를 기초로 하고 있다.
네이버는 변화하는 사업내용을 반영해 작년 1분기 실적부터 매출원 구성을 광고, 콘텐츠, 기타 매출로 변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