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29일 윈도 10 출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29일부터 윈도우 10을 무료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7월29일 전세계 190개국에 윈도 10을 공식 출시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도 29일 윈도우 10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윈도 10의 주요 기능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부터 공식적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시작됐다.

송규철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상무는 ‘우리는 윈도우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윈도우를 선택하고 좋아하게 만들고 싶다’는 사티야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회장의 말을 인용,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윈도우10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서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부장(윈도우 컨슈머 마케팅 담당)은 “윈도우 10은 멋진 사람들이 놀라운 일을 하게 해준다”라면서 “기존 익숙한 윈도우 환경에서 더 멋지게, 개인화된 컴퓨팅의 강화와 함께 모든 디바이스에서 작동되며, 보다 더 생산적인 일을 효율적으로 돕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 출시를 기념해 전세계 13개 도시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사람들과 단체를 응원하기 위한 #UpgradeYourWorld 캠페인을 시작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