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29일 윈도우 10 출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김영욱 부장이 이 간담회에서 윈도우10의 주요 기능에 대해 소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9일 윈도 10을 출시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날 윈도 10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었으며, 한국에서도 무료 업그레이드 시작을 알렸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은 익숙한 윈도우 환경이면서도 코타나(Cortana), 엑스박스 앱,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등과 같은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해 보다 개인화되고 생산적인 경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김영욱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부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윈도우 10 주요 기능 및 특징에 대해 소개했다. 이 강연을 총 2부로 나눠 공개한다.

윈도우 10은 친숙하면서도 빠른 환경을 제공한다. 익숙한 시작 메뉴(Start menu)가 돌아왔고, 라이브 타일(Live Tiles)의 실시간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에게 특화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윈도우 10은 윈도우 역사상 가장 안전한 윈도우라는 것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설명이다. 스마트스크린(SmartScreen)을 통해 각종 바이러스, 멀웨어, 피싱에 대응할 수 있으며,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를 사용해 패스워드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신 기능과 보안 업데이트가 무료로 지원되므로 항상 최신 상태의 윈도우 10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윈도우 10은 보다 개인화되고 생산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음성, 펜, 동작 인식을 통해 PC와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오피스 및 스카이프와 호환된다. 스냅(Snap) 및 작업 보기(Task View)를 통해 여러 작업을 전환해 사용하면서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