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7월 5주 앱 순위는 코레일톡 4.0과 원더히어로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서 1위를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앱 순위는 1위 아날로그 토쿄, 2위 고트 시뮬레이터, 3위 데이그램, 4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5위 페이스튠 순이었다. 무료부문은 1위 코레일톡 4.0, 2위 스폰지밥 무브 인, 3위 디즈니 틀린그림찾기 for Kakao, 4위 카카오택시, 5위 탄탄 사천성 for Kakao가 자리했다.
 
구글 플레이 앱 순위는 유료부문 1위가 마녀의 샘, 2위가 라이프 라인, 3위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4위 도트 히어로, 5위 레덴 순이엇다. 무료부문은 1위 원더히어로, 2위 하이파이브 for Kakao, 3위 369 시큐리티, 4위 브레인 도트, 5위 히어로 스카이가 차지했다.
 
T스토어는 여름 휴가철에 대비한 쇼핑앱과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한 공포 스릴러 게임의 상승세가 눈에 띈 한 주였다. 유료 부문은 우산으로 빛을 모은다면 EP01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공포게임 아라하: 프리미엄 에디션이 2위에 올랐다. 무료부문은 쇼핑 앱 쿠팡 – Coupang이 1위에 등극하는 상승세를 보여줬다.
 
애플 앱 스토어
 
7월 5주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앱 순위는 1위 아날로그 토쿄, 2위 고트 시뮬레이터, 3위 데이그램, 4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5위 페이스튠 순이었다. 무료부문은 1위 코레일톡 4.0, 2위 스폰지밥 무브 인, 3위 디즈니 틀린그림찾기 for Kakao, 4위 카카오택시, 5위 탄탄 사천성 for Kakao가 자리했다.
 
▲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는 코레일 4.0이 차지했다 <사진 = 팟게이트>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 Analog Tokyo는 사진 보정 앱으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2위 Goat Simulator는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염소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자신이 염소가 되어 물건을 부수거나 여기저기를 맘껏 돌아다닐 수 있다.
 
3위 데이그램은 전자잉크 느낌의 심플한 일기 앱이다. 시간별로 일기 작성도 가능하며 타임라인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 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도 있다. 할인행사 중이다.
 
4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는 낮잠, 밤잠에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으로 뇌파 사운드를 통해 좋은 잠을 잘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면서 잠을 자고 일어날 수 있도록 알림도 지원한다.
 
5위 Facetune 인물 사진 보정 앱으로 좀 더 간편한 방법으로 포토샵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 코레일톡 4.0은 코레일의 승차권 예약 앱이다. 일반 승차권 뿐 아니라 정기승차권, 패스까지 구입 가능하다.
 
2위 SpongeBob Moves In은 건물을 세워 캐릭터를 일을 시키거나 새루운 건물을 짓고 마을을 키워나가는 게임이다. 이 배경은 만화 스펀지밥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3위 디즈니 틀린그림찾기 for Kakao는 두 장의 그림 속에서 서로 다른 그림을 찾는 퍼즐게임이다. 스테이지 방식에 열쇠수집, 갤러리 완성, 미션 달성 등 디즈니 캐릭터와 명장면을 담아내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4위 카카오택시 KakaoTaxi는 무료로 콜택시를 부를 수 있는 콜택시 서비스 앱이다.
 
5위 탄탄 사천성 for kakao는 똑같은 블록의 짝을 맞추어 없애는 퍼즐게임이다. 다양한 스테이지와 친구와의 실시간 대전모드 그리고 다양한 스킬을 가진 펫을 통해 재미를 배가 시키는 게임이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Analog Tokyo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2위/ Goat Simulator / Coffee Stain Studio AB / 게임 / 시뮬레이션 게임 / $1.09
3위/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DayGram' / EUI HYUNG JUNG / 라이프 스타일 / 일기 / $1.09
4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 Backpackr Inc. / 건강 및 피트니스 / 수면관리 / $0.99
5위/ Facetune / Lightricks Ltd.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코레일톡4.0 / Korea Railroad Corporation / 여행 / 승차권 예약
2위/ SpongeBob Moves In / Viacom Imterational Inc. / 게임 / 육성 시뮬레이션
3위/ 디즈니 틀린그림찾기 for Kakao / Lunosoft Inc. / 게임 / 퍼즐
4위/ 카카오택시 KakaoTaxi / Kakao Corp. / 여행 / 택시 호출
5위/ 탄탄 사천성 for kakao / Neptune Company / 게임 / 퍼즐
 

구글 플레이
 
7월 5주 구글 플레이 앱 순위는 유료부문 1위가 마녀의 샘, 2위가 라이프 라인, 3위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4위 도트 히어로, 5위 레덴 순이엇다. 무료부문은 1위 원더히어로, 2위 하이파이브 for Kakao, 3위 369 시큐리티, 4위 브레인 도트, 5위 히어로 스카이가 차지했다.
 
▲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는 원더히어로가 차지했다 <사진 = 팟게이트>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 마녀의 샘은 100일의 게임시간 동안 마녀가 되어 수련, 마법연구, 채집, 독서, 명상 등을 통해 캐릭터를 육성하고 용사와 싸우는 게임으로 성장과정에 따라 결말이 바뀌는 멀티엔딩 시스템을 제공한다.
 
2위 Lifeline은 우주 항해 중 행성에 추락하여 생존한 우주 비행사에게로부터 오는 통신으로 상황에 따라 답변을 해주는 게임이다. 실제 시간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영어만 지원한다. 할인 행사 중이며 애플워치서도 즐길 수 있다.
 
3위 Minecraft - Pocket Edition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4위 도트 히어로는 레트로 그래픽의 액션 게임이다. 병력을 배치하여 몬스터와 전투를 하고 일일퀘스트, 버프 시스템으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여 전투력을 강화할 수 있다. 던전모드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랭킹경쟁이 가능하다.
 
5위 REDDEN의 게임 주인공들은 독특하게 화살, 나이프, 총알 등이다. 이 도구들은 사람을 몰래 도와 영웅으로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Physx 물리엔젠을 사용하여 순간을 정확하게 묘사한 것이 이게임의 특징이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 원더히어로는 동화 속 주인공들이 영웅이되어 마녀와 싸운다는 독특한 세계관으로 특색있는 영웅들의 이색 조합이 특징이다.
 
2위 하이파이브 for kakao는 리듬게임으로, 씨스타, 카라, aoa 등 걸그룹 노래부터 7080 노래까지 다양한 음악이 준비되어 있다. 독특한 U패드 방식을 도입해 조작감을 높였으며, 귀여운 캐릭터부터 실사 캐릭터까지 캐릭터의 육성요소를 가지고 있다.
 
3위 360 Security - 바이러스 백신 & 부스트는 외부로부터 안전하게 모바일 기기를 보호하는 보안기능과 메모리 정리, 기기속도 향상 등 스마트폰 최적화 기능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위 Brain Dots (브레인 도트)는 자유롭게 선과 도형을 그리며 2개의 볼을 서로 부딪히게 하면 된다. 유연한 발상과 이해력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다양한 스테이지로 즐길 수 있으며 그리기 도구인 펜을 모아보는 재미도 제공한다.
 
5위 히어로 스카이 : 전쟁의 그림자는 100여종 영웅을 육성하는 전략게임이다. 글로벌 다운로드 수가 200만이 넘었다. 글로벌 단일 서버로 전세계 유저들과 실시간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마녀의 샘 / 키위웍스 / 게임 / 롤플레잉 / 3,000
2위/ Lifeline / 3 Minute Games, LLC / 게임 / 어드벤처 / 1,106
3위/ Minecraft - Pocket Edition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
4위/ 도트 히어로 : ドットヒーロー/ Mr.Games / 게임 / 액션 / 1,000
5위/ REDDEN / Team Bulosodeuk / 게임 / 액션 / 1,500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원더히어로 / 유큐소프트 / 게임 / 롤플레잉
2위/ 하이파이브 for kakao / PNIX Games / 게임 / 리듬게임
3위/ 360 Security - 바이러스 백신 & 부스트 / 360 Mobile Security Limited /
4위/ Brain Dots (브레인 도트) -그리듯 푸는 뇌 트레이닝 게임 / Translimit, Inc. / 게임 / 퍼즐
5위/ 히어로 스카이 : 전쟁의 그림자 / Innospark / 게임 / 육성
 

T스토어
 
7월 5주 T스토어는 여름 휴가철에 대비한 쇼핑앱과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한 공포 스릴러 게임의 상승세가 눈에 띈 한 주였다. 유료 부문은 우산으로 빛을 모은다면 EP01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공포게임 아라하: 프리미엄 에디션이 2위에 올랐다. 무료부문은 쇼핑 앱 쿠팡 – Coupang이 1위에 등극하는 상승세를 보여주었다.
 
▲ T스토어 앱 순위 무료부문 1위는 쿠팡이었다 <사진 = SK플래닛>
 
T스토어 유료 부문 1위는 2주만에 선두 탈환에 성공한 ‘우산으로 빛을 모은다면 EP01’이 차지했다. 또 다른 자신과의 학교생활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기반으로 한 이 비주얼 노벨은 출시 3주째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위는 아라하: 프리미엄 에디션이 올랐다. 각종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 정신병원을 조사하는 내용으로 진행되는 공포게임으로 압도적인 공포감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3위는 파이브소즈 결정판이 차지했다. 성기사, 암살자, 마법사로 이뤄진 3명의 영웅이 대륙을 구하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화려한 스킬과 지루할 틈 없는 스테이지 구성이 이어져 디펜스 RPG다. 최근 다양한 콘텐츠와 보스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방구석에 인어아가씨는 4위로 지난 주에 비해 순위가 하락한 모습을 보였다. 전문 성우들의 풀보이스와 다양한 스토리 모드로 더욱 실감나는 연애 시뮬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으로, 독특한 스토리 전개를 통해 장기간의 순위권을 수성 중이다.
 
5위는 사이터스(Cytus)가 자리했다. 완성도 높은 세계관을 바탕으로 추가 결제 없이 100여 곡의 다양한 음악을 리듬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인 게임이다.
 
무료부문 1위는 쿠팡 – Coupang이 차지했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쇼핑을 즐기는 소셜커머스 애플리케이션으로 최근 검색 필터 기능을 개선하며 원하는 상품만 골라보길 원하는 소비자의 의향을 반영했다. 쇼핑, 여행, 맛집 등의 다양한 상품들을 쿠팡만의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위는 네이버 – NAVER가 차지했다. 모바일에서 확인 한 페이지를 PC와 연동하여 손쉽게 볼 수 있다. 맞춤형 메뉴 구성과 간편 로그인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배려하며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V3 Mobile 2.3 Standard는 지난 주와 동일한 3위에 머물렀다. 가볍고 빠른 구동이 강점인 V3 Mobile 2.3 Standard는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실시간 악성코드를 진단하고 새로운 악성코드에 대비하는 데 필수인 모바일 백신이다.
 
4위는 KB국민은행 스타뱅킹이 차지했다. 은행에 갈 필요 없이 모바일로 상품가입부터 송금까지 강화된 보안 시스템 아래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모바일 뱅킹 앱이다.
 
5위는 영웅어디가가 차지했다. 삼국을 호령 할 무장을 양성하는 액션게임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쉬운 조작법과 빠른 레벨업이 강점이다. 선명한 3D 화면과 통쾌한 타격감으로 사용자들에게 지난 한주간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1위/우산으로 빛을 모은다면 EP01/team_csp/게임/2,000원
2위/아라하: 프리미엄 에디션/이니록스/게임/1,000원
3위/파이브소즈 결정판/㈜트리티움/게임/3.000원
4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5위/사이터스(Cytus)/AppZil/게임/2,2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1위/쿠팡 - Coupang/쿠팡/생활/위치/무료
2위/네이버 - Naver/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무료
3위/V3 Mobile 2.3 Standard/안철수연구소/생활/위치/무료
4위/KB국민은행 스타뱅킹/㈜국민은행/생활/위치/무료
5위/영웅어디가/9Splay Entertainment Technology Co., LTD/게임/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