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당분과 인공색소 없는 시원하고 건강한 청량감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스파클링 워터 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스파클링 워터 시장은 2013년 200억원대에서 2014년 400억원대로 성장했으며,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3년 5월 북미 시장에 스파클링 디스펜서를 채택한 냉장고를 출시하면서 관련 기술특허를 확보했으며, 2013년 10월 국내에서도 ‘삼성 지펠 스파클링’ 냉장고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는 ‘셰프컬렉션’, ‘지펠 T9000’, ‘지펠 푸드쇼케이스’ 등 다양한 타입과 가격대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지펠 스파클링’ 출시 후 3개월 대비 최근 3개월의 평균 판매량은 약 400%, 작년 상반기 대비
올해 상반기 판매량은 30% 성장하는 성과를 달성하는 등 스파클링 워터 시장 성장과 맞물려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 스파클링 냉장고는 탄산 농도를 3단계로 선택할 수 있는 스파클링 워터 제조 시스템으로 탄산음료 수준의 톡 쏘는 청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성향과 기호에 따라 다양한 농도의 스파클링 워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파클링 워터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급부상하면서 삼성 스파클링 냉장고가 국내 스파클링 가전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며, “단순히 얼음, 정수만 가능했던 냉장고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스파클링 워터까지 즐길 수 있는 삼성 스파클링 냉장고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소비자들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이라 기대한다”는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