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SK텔레콤(대표 장동현)이 젊은 층과의 소통 및 콘텐츠 기획 ∙ 생산 능력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이하 캠퍼스리포터)’ 12기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캠퍼스리포터는 지난 2009년부터 SK텔레콤이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리포터로 선발된 대학생들을 다양한 리포트를 기획 ∙ 생산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s Creator)’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SK텔레콤은 밝혔다.

캠퍼스리포터는 기획, 디자인, 영상/사진 총 3개 분야로 나뉜다. SKT는 ICT 및 사회 ∙ 문화 등 다방면의 이슈에 대한 콘텐츠를 기획 ∙ 생산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대학생을 캠퍼스리포터로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리포터들은 6개월 동안 개인 미션과 팀 미션을 함께 수행하게 된다. 개인 미션으로는 캠퍼스리포터 블로그에 실릴 콘텐츠를 취재하게 된다. 팀 미션으로는 특정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루는 ‘인사이트 리포트’를 작성하게 된다.

▲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이 젊은 층과의 소통 및 콘텐츠 기획 ∙ 생산 능력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이하 캠퍼스리포터)’ 12기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사진 = SKT>

SK텔레콤은 활동기간 동안 리포터들에게 기사 작성 ∙ 영상 제작법 등 다양한 전문 교육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리포터들이 ICT 분야를 다루는 경우 담당자에게 생생한 실무 경험과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1:1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 선배 리포터들과의 소통을 통해 콘텐츠 기획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캠퍼스리포터 12기 모집은 이달 24일부터 9월 6일까지 1차 지원서 접수를 받고 2차 블로그 미션, 3차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된 18명의 리포터들은 9월 2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약 6개월 간 활동을 하게 된다.

리포터 지원은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 ∙ 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서 지원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