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KT(대표 황창규)는 자녀 스마트폰의 유해사이트 및 유해 앱 접속을 무료로 차단해주는 ‘올레 자녀폰안심 프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레 자녀폰안심 프리는 650만개 이상의 유해사이트와 유해앱 정보(DataBase)를 바탕으로 음란·폭력·도박 등 유해사이트와 각종 성인용 앱과 같은 유해 앱 접속을 차단해준다. 별도의 사용료가 없는 무료 부가 서비스다.

▲ KT(대표 황창규)는 자녀 스마트폰의 유해사이트 및 유해 앱 접속을 무료로 차단해주는 ‘올레 자녀폰안심 프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사진 = KT>

올레 자녀폰안심 프리 서비스는 별도의 설정 없이도 유해 사이트 접속 및 유해앱 실행을 자동 차단시켜 주며, 본인의 스마트폰 이용패턴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총 사용량 및 주 사용 앱 5가지 등 스마트폰 사용량 확인 기능도 제공한다.

올레 자녀폰안심 프리 서비스 가입은 전국 3,000여 올레매장 및 올레플라자를 방문하거나 올레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를 통해 할 수 있다.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가입과 동시에 설치 URL이 SMS로 통보되며, 해당 URL에 접속하여 설치하면 된다.

올레마켓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올레 자녀폰안심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 2.2이상 부터 사용 가능하며 태블릿PC와 아이폰은 사용 불가하다.

월정액 2,000원(VAT 별도)의 올레 자녀폰안심 유료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면 자녀폰의 특정 앱/사이트의 개별 차단 및 시간대별 차단 설정 등이 가능한 부모용 관리 앱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