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블랙베리의 새로운 스마트폰 블랙베리 베니스의 실물 사진이 등장했다.

29일(현지시각) GSM아레나는 이날 테크룸이 게시한 총 9장의 블랙베리 베니스 실물 사진을 인용해 이와같이 전했다.

 

▲ 블랙베리의 새로운 스마트폰 블랙베리 베니스의 실물 사진이 등장했다<사진 = 테크룸>

이 사진들은 베트남서 촬영된 것이다. 사진을 보면 블랙베리 베니스는 그동안 알려졌던 대로 안드로이드와 슬라이드 쿼티 키보드, 마이크로SD카드 슬롯 등을 장착했다.

쿼티 키보드는 후면을 아래로 내리면 등장하며 총 4열로 구성돼 있다. 후면에는 1,800만 화소의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 카메라와 듀얼 LED 플래시가 자리잡고 있다.

블랙베리 베니스는 안드로이드의 뒤로가기/홈/멀티태스킹 버튼을 디스플레이 내에 가상버튼으로 적용하고 있었다. 가상버튼 모양은 안드로이드 롤리팝 기반으로 최소 안드로이드5.0이상의 운영체제가 탑재됐음을 알 수 있다.

블랙베리 베니스는 갤럭시S6 엣지와 동일한 5.4인치 2,560x1,440 해상도의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와 퀄퀌 스냅드래곤808 헥사코어 프로세서, 3GB램 등을 장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블랙베리 베니스는 블랙베리가 자체 운영체제 블랙베리OS 대신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제작한 첫 스마트폰이다. 블랙베리 베니스는 오는 11월 미국 통신사서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