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신현석 기자] KT(대표 황창규)가 대한민국 축구팀 대표을 후원을 다시 맡게 됐다.

KT가 1일 경기도 화성의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대한축구협회와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사 조인식’을 갖고 후원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KT는 이번 후원 협약으로 2019년 5월까지 향후 4년간 축구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게 된다. 2018년 러시아 FIFA 월드컵 시즌도 포함된다.

▲ KT(대표 황창규)가 2019년 5월까지 축구팀 후원을 맡는다.

이날 행사는 KT 오영호 홍보실장과 대한축구협회 김호곤 부회장을 비롯 울리 슈틸리케 국가대표팀 감독과 국가대표팀 선수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KT는 대한축구협회 공식 후원사로서 향후 4년간 축구 국가대표팀 의류(트레이닝복) 광고권과 플레이어 에스코트 운영권 등의 독점적 권리를 갖게 된다. 또한 경기장내 보드 광고권, 대표팀 초상권 및 엠블럼 사용권 등의 공식 후원사에게 주어지는 다양한 권리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지난 2001년부터 축구 국가대표팀 후원을 시작한 KT는 이번 협약으로 2019년까지 총 18년간 후원을 지속한다. 향후 KT는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이바지하하고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의 성공적 본선 진출과 승리를 기원하며 공식 후원사로서 노력할 방침이다.

KT 홍보실장 오영호 상무는 “KT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효과적이고 차별화된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하여 국민기업으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호곤 대한축구협회 부회장는 "오랜 기간 한국 축구와 대한축구협회를 후원해주는 KT에 감사하며 기대에 부응해 9회 연속 월드컵 출전과 축구 문화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