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이달 중순부터 웹OS TV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업그레이드는 웹OS를 사용하는 고객들도 웹OS 2.0의 주요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요 기능이 추가되는 것은 물론, 동작 속도도 빨라진다.
 

▲ LG전자가 웹OS 스마트 TV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상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웹OS를 사용하는 고객들도 웹OS 2.0의 주요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모델이 LG 웹OS 스마트 TV를 소개하고 있다.

서비스는 글로벌 고객 모두가 대상이다. 별도의 기기를 구매하지 않고도 TV가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 있으면 된다. TV를 켜면 별도의 조작 없이도 기존에 설정한 방식에 따라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되거나 팝업을 띄워 진행 여부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LG전자는 올해 초 선보인 웹OS 2.0에 처음 적용되어 고객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는 채널 즐겨찾기, 빠른 설정, 외부입력 선택 등의 기능을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공한다. 또 TV 방송을 볼 때 다른 방송의 채널 정보를 제공하고 추천까지 해주는 라이브 메뉴 실행 방법도 개선했다.

채널 즐겨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한 번 저장한 채널을 다시 검색할 필요 없이 홈 화면에서 선택만 하면 바로 시청할 수 있다. LG전자는 사용자들이 스마트 TV와 다양한 외부기기를 연동해 콘텐츠를 즐긴다는 점에 착안해 빠른 설정과 외부입력 버튼도 추가했다.

LG전자는 앱을 전환하는 데 걸리는 시간, 홈 화면을 로딩하는 시간 등도 줄였다. 예를 들어 업그레이드를 받은 이후 홈 화면에서 유튜브에 진입하는 시간은 기존대비 최대 20%가량 빨라진다.

LG전자 TV/모니터사업담당 이인규 전무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무상 업그레이드를 실시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쉽고 편리한 스마트 TV는 물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