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배달통(대표 나제원)이 총상금 2,000만원 규모의 전국민 대상 UCC 공모전 ‘전국 배달음식 먹방대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먹방’은 먹는 방송을 뜻하는 말로 최근 TV프로그램에서 ‘쿡방’(요리 방송)과 함께 트렌드로 떠오른 신조어다.

이날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전국 배달음식 먹방대전’은 배달음식을 맛있게 먹는 모습이나 기발한 먹방 장면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개인 SNS에 등록한 후, 해당 영상의 URL주소를 배달통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배달통(대표 나제원)이 총상금 2,000만원 규모의 전국민 대상 UCC 공모전 ‘전국 배달음식 먹방대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사진 = 배달통>

배달통은 내부 심사를 통해 이달 25일과 10월 23일 각 2팀씩 총 4팀의 우승자를 선정해 발표하고 우승자들의 먹방을 담은 배달통 TV광고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전국 배달음식 먹방대전 우승자로 선정되면 총 상금 2,000만원과 먹방 스타가 될 수 있는 배달통 TV광고 출연 기회가 주어진다.

배달통은 전국 배달음식 먹방 대전을 새로운 TV광고를 통해 전국적으로 홍보한다. 광고는 ‘여기 짜장통이 누구야’, ‘여기 치킨통이 누구야’라고 외치며 등장하는 마동석이 배달음식의 진정한 먹방러인 ‘배달음식 통’을 찾아 ‘전국 배달음식 먹방대전’을 알리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