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추가된 맞춤요금제상품 검색기능은 이용자의 통신이용 패턴에 맞는 최적의 요금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키워드 검색을 통하여 단말모델과 요금제명, 상품의 주요 특성에 대한 검색어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다수상품 비교기능도 강화해 단말기의 주요재원 및 선택 가능한 요금제별 월 최저요금, 요금제 설명, 단말기 금액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게 됐다.
장애인 및 고령자를 위한 웹접근성도 강화됐다.
이날부터 연말까지 라디오 광고를 시작으로 알뜰폰 허브사이트의 디지털광고를 통한 홍보도 진행된다. 아울러 알뜰폰 허브는 연말까지 온라인 매체광고, 이벤트 프로모션, UCC 광고 등 디지털 광고를 통해 이용자에게 보다 적극적 홍보에 나선다.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KMVNO)는 이달부터 최근 이용자의 트렌드를 반영해 알뜰하고 합리적인 데이터중심 요금제 및 알뜰폰 허브사이트 전용요금제 등 사업자별 판매상품의 대대적인 교체를 통해 다양한 수요자에게 보다 적합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알뜰폰 허브사이트에는 이통 3사 대비 30% 저렴한 무약정 Sim-only 데이터 중심 요금제, 이통 3사 대비 많은 지원금을 지급하는 단말결합 데이터 중심 요금제, 1만원대 요금에 음성 망내무제한 및 데이터 1G 이상을 제공하는 만원대 망내 무제한 요금제, 기본료 반값에 추가 요금할인을 제공하는 기본료 반값+추가할인 요금제, 기타 만원미만 정액 요금제 및 만원미만 데이터 특화 요금제 등 40여개 상품이 이용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KAIT 관계자는 “알뜰폰 허브가 대한민국 대표 알뜰폰 온라인 비교구매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이용자 관점의 사이트 개편과 대국민 홍보를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