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도톰치게임즈(대표 장석규)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디펜스 오브 포춘2'를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디펜스 오브 포춘2는 지난 2011년 출시된 '디펜스 오브 포춘'의 정식 후속작이다. 이는 포춘 크로니클 에피소드(Fortune Chronicles Episode) 7번째 이야기에 해당하는 작품이다.

이 게임은 적으로부터 거점을 방어하는 디펜스 요소에, 코에이'삼국지' 시리즈에서 모티브를 따 온 영토전쟁 요소가 가미된 것이 특징이다.

▲ 도톰치게임즈(대표 장석규)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디펜스 오브 포춘2'를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사진 = 도톰치게임즈>

 

디펜스 오브 포춘2는 작년 출시된 미스테리 오브 포춘서 호평받은 전투 AI '배틀매크로' 시스템을 계승해 최대 12부대까지 편성이 가능한 대규모 전투를 구현했다. 그리고 영웅은 최대 40명까지 영입할 수 있게 됐다.

장석규 대표는 “디펜스 오브 포춘2는 1인 개발자로 활동하다 법인으로 전환한 후 처음으로 출시하는 게임"이라며 "대세 장르가 아닌 게임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고, 더 나아가 모바일게임 시장에도 뚜렷한 개성을 지닌 작품들이 공존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디펜스 오브 포춘2는 구글 플레이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차후 애플 앱스토어나 기타 플랫폼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