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신현석 기자]지주회사체제로 전환하는 구글이 새로운 도전에 나서며 기업 상징인 로고를 확 바꾸었다.

구글은 회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1일(현지시간) 모바일과 웨어러블 시대를 반영하여 로고 디자인을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구글이 로고를 변경한 것은 거의 2년만이다. 기본 구글 로고처럼 알록달록한 4가지 기본색상은 유지된다.

 

▲ 구글이 새로운 로고를 선보였다. 일부 서비스에서 사용된 소문자 'g'는 대문자 'G'로 사용된다.

기존 로고가 명조체에 가까웠지만 바뀐 로고는 직선형의 고딕체와 유사하며 더 부드러운 느낌이다. 구글 서비스 일부에 사용돼 왔던 파란색 소문자 ‘g'는 알록달록한 4가지 색상의 대문자 'G'로 변경된다.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로고 변경이 처음은 아니며 새로운 로고가 영원하지도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로고는 검색과 지도, G메일, 크롬 등 구글을 통해 이뤄지는 모든 일을 반영한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