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이번 주부터 베이징, 광조우, 센양 등 중국 주요 도시에 스타일러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미국에서도 이달 중 예약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달부터 중국 주요 도시에서 실시하고 있는 가전 로드쇼에 스타일러를 미리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예약 판매를 앞둔 미국에서도 메리어트, 쉐라톤 등 고급 호텔에서 직접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 LG전자가 이번 주부터 신개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를 중국에 출시한다. 이달 중에는 미국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2일 중국 광주시에 위치한 유명 가전 매장 '쑤닝'에서 고객들이 스타일러를 살펴보고 있다.

중국의 경우 공기 오염도가 높아 살균과 위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또, 중중국 소비자들은 의류 관리를 위해 세탁, 다림질, 드라이클리닝 등을 자주 하기 때문에 스타일러에 대한 수요가 많을 것으로 LG전자는 기대하고 있다.

LG전자가 자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스타일러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와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일러의 살균 기능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등산복, 스웨터, 스커트 등 드라이크리닝을 자주하기 번거로운 의류, 매일 입는 정장, 베개 커버 등에 대한 편리한 살균 관리를 원했다.

중국 소비자들은 음식, 담배 등의 냄새를 제거하는 탈취 기능과 가죽, 모피 등의 의류를 건조하는 고급 건조 기능,다림질하는 수고를 덜어주는 바지 칼주름 기능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조사에 참여한 소비자 가운데 80% 이상이 스타일러를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차원이 다른 편리함을 제공하는 스타일러를 확산해 글로벌 의류관리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