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 LG전자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드로이드6.0 업데이트가 이뤄지는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4일(현지시각) 폰아레나는 LG월드닷컴을 인용해 이와 같이 전했다. LG월드닷컴은 LG전자가 운영하는 글로벌 사이트다.

폰아레나에 따르면 이 사이트서 스마트폰 앱을 설치할 때 특정 제품이 안드로이드6.0으로 업데이트 될지 미리 알 수 있다. 미국 통신사 기준으로는 LG G3, G4, V10 제품이 안드로이드6.0 업데이트를 받을 것으로 나타났다.

▲ LG전자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드로이드6.0 업데이트가 이뤄지는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선 우선 LG월드 사이트 일반 카테고리 게임 메뉴서 안드로이드6.0을 지원하는 앱을 고른 뒤 휴대폰 설정(Select Phone)을 하면된다. 설정 페이지서 특정 단말기를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제품의 안드로이드OS 버전을 고를 수 있다. 

이 부분에 안드로이드6.0이 있다면 곧 업데이트가 진행된다는 의미다. 국내 사이트서는 G3와 G4의 안드로이드6.0 선택이 가능했다. 반면 G3A, G3 CAT6, G플렉스2는 안드로이드5.0 버전까지만 선택할 수 있었다.

폰아레나는 LG V10의 경우 안드로이드5.1 버전 기반으로 출시된 후 근시일 내에 6.0 업데이트를 받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