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송승근 기자] 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셰프컬렉션의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가 영국에서 제품 평가 만점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 셰프컬렉션 RB41J7859S4 모델은 영국의 제품평가 전문매체인 트러스티드의 제품 평가에서 10점 만점을 받아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됐다.

트러스티드 리뷰가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 평가에서 10점 만점을 준 것은 삼성 셰프컬렉션이 처음이다.

▲ 삼성전자가 셰프컬렉션의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가 영국에서 제품 평가 만점을 획득했다.

지난달 24일 트러스티드 리뷰는 홈페이지에 평가 결과를 올리고 삼성 셰프컬렉션 냉장고에 대해서 디자인과 기술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냉장실과 냉동실에 각각의 냉각기를 적용한 트윈 쿨링 플러스 기술과 내부 벽면에 금속 소재를 적용한 메탈쿨링 등으로 기존의 다른 제품들보다 정온 유지 성능이 뛰어났다”며 “얇은 벽면에도 불구하고 두께가 두 배인 타 제품과 동등 이상의 단열 성능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삼성전자의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냉장고 시장에서 위상을 높이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