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가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이산가족의 아픔을 함께하기 위해 가족앨범을 제작,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행사는 LG유플러스 아이모리 사업부와 대한적십자사가 협의를 통해 공동으로 기획했다. 이달 20일부터 시작되는 남북 이산가족 상봉을 앞두고 이산가족의 사진앨범을 북측 가족에 전달해 남북한 이산가족이 소중한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다.

LG유플러스 아이모리 서비스는 PC웹과 모바일 앱에서 사진인화, 포토북, 액자, 포토달력 등 1,000여종 이상의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사진 특화 서비스다. 고급 인화지를 사용한 사진을 인화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완성되는 포토북 기능을 통해 초보자도 손쉽게 포토북을 만들 수 있다.

▲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가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이산가족의 아픔을 함께하기 위해 가족앨범을 제작,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사진 = LG유플러스>

남측 이산가족으로 선정된 500여명 중 앨범 제작을 원하는 가족은 15일까지 앨범제작 운영사무국으로 사진파일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이산가족 상봉 전 LG유플러스는 제작한 아이모리 앨범을 속초에 마련된 이산가족 숙소서 전달할 예정이다. 앨범은 남북 이산가족이 서로 나눠가질 수 있도록 동일한 내용으로 2부가 제작된다.

특히 가족사진이 없거나 파일형태로 전달이 어려운 이산가족은 속초 이산가족 숙소 로비에서 사진 스캔 인화 또는 현장 촬영 인화를 신청하면 즉석에서 사진을 인화해 제공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수십 년 전 필름 가족사진을 1장만 보유하고 있거나 필름사진을 디지털 사진파일로 바꾸기 어려운 고령 이산가족의 경우 사전 앨범 제작 주문이 어렵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숙소 현장에 사진스캔 장비 및 인화 장비는 물론 전문 사진촬영 작가 등을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군복무중인 군인들에 수신 전용 휴대전화 4만 4,686대와 통화료 등 141억원 상당을 무상 지원키로 한 바 있는 LG유플러스는 이번 이산가족 무료 앨범 제작 행사 역시 남북 분단의 아픔을 함께 나누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