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카카오(대표 임지훈)가 하시스를 인수하고 뷰티 O2O서비스 출시를 통해 뷰티산업에 진출한다.

카카오의 투자전문 자회사 케이벤처그룹이 뷰티샵 솔루션 업체 하시스의 지분 51%를 인수,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13일 밝혔다.

하시스는 미용실, 피부미용실, 네일샵 등 뷰티 업계 고객 관리 솔루션인 헤어짱, 뷰티짱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업체로, 지난 9월 기준 전국 9,718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뷰티 업계 고객 관리 솔루션 시장 중 69%의 점유율로 1위다.

▲ 카카오의 투자전문 자회사 케이벤처그룹(대표 박지환)이 뷰티샵 솔루션 업체 하시스의 지분 51%를 인수,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택시를 통해 O2O 사업의 경쟁력을 증명해 보인 카카오는 케이벤처그룹의 투자 인수에 힘입어 하시스와 연계한 뷰티 관련 O2O 서비스를 추진한다. 예약 등 뷰티 산업에서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7조 규모의 뷰티 시장에서 모바일 혁신을 만들어낸다는 계획이며 내년 상반기 중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박지환 케이벤처그룹 대표는 "하시스의 시장 선도적인 위치, 안정적인 수익 창출 능력, 폭 넓은 오프라인 네트워크 등이 높은 성장 가능성을 실감케 했다"며 "카카오가 계획하는 다양한 오프라인 연계 사업에도 하시스의 노하우와 경쟁력을 더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케이벤처그룹은 자회사 편입 이후 하시스의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경영을 지원하고, 오프라인에서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모바일 시대에 맞는 O2O 서비스 영역까지 넓혀갈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는 계획이다.

케이벤처그룹은 카카오가 지난 1월, 1,000억 원을 투자해 설립한 투자전문회사다. 카카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찾고, 모바일 플랫폼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외 벤처를 대상으로 투자 및 인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디지털 중고거래 전문기업 ‘셀잇’ 인수를 시작으로, UX 디자인 전문 기업 ‘탱그램디자인연구소’와 자동차 외장수리 견적 앱 서비스 회사인 ‘카닥’,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기업 ‘엔진’에 이어 하시스까지 인수를 확정지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