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송승근 기자] 소니코리아가 새로운 4K 의료용 모니터 2종을 다음달 국내에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모니터 2종은 31인치 LMD-X310MD 모델과 55인치 LMD-X550MD 모델이다.

4K는 HD영상 대비 4배 높은 해상도에 향상된 선명도, 높은 명암 대비 및 정확한 색 표현이 가능해 정교한 이미지가 필요한 수술을 진행하는 의료진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4K 의료용 모니터는 소니가 메디컬 시장에 특화해 개발한 제품으로, 수술용 내시경 카메라 장비의 영상을 비롯해 다른 의료 영상 장비의 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기존 HD영상을 고화질의 4K 영상으로 업스케일링도 지원한다.

▲ 소니코리아가 새로운 4K 의료용 모니터 2종을 오는 11월 국내에 출시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의 차세대 영상 기술인 4K가 적용된 의료용 모니터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의료 분야에서 앞으로 4K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니는 이번 4K 의료용 모니터 외에도 병원 내 수술실의 모든 과정을 4K 시스템으로 진행 가능하도록 4K 의료용 영상 저장 장치, 4K 비디오 IP 컨버터 및 영상 관리 시스템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소니는 의료 분야의 기업과 협력하고 있으며, 가장 최적의 4K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니 4K 모니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