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SK플래닛 모바일 결제 플랫폼 ‘시럽 월랫’에 ‘신한 앱카드’가 탑재돼 결제뿐만 아니라 본인의 신한 카드 이용현황, 실적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신한 앱 카드가 SK플래닛의 모바일 선 주문 서비스 ‘시럽 오더’와도 연동돼 사용자들의 서비스 접근 및 이용이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이 신한카드(대표 위성호)와 손잡고 양사의 플랫폼 및 빅데이터 분야를 결합해 모바일 기반 O2O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휴를 통해 SK플래닛과 신한카드 양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커머스, IT, 신용카드 등이 융합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SK플래닛은 “앞으로 신한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 플랫폼을 시럽 월렛에 적용해 고객에게 시간, 장소, 상황 별 혜택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럽 페이’와 신한 앱카드 가입 프로세스 동기화, 오프라인 제휴 가맹점 상호 연계 통한 사용처 확대 등의 양사 협력으로 시너지를 확대해 나간다”고 밝혔다.

▲ SK플래닛과 신한카드가 O2O 시너지 창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사진=SK플래닛)

SK플래닛 관계자는 “시럽 월랫을 통해서뿐만 아니라 신한앱카드 자체에서도 ‘시럽 오더’가 연동되도록 할 게획이고 양사 간의 본격적인 융합 서비스는 내년 초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현재 서로 제휴할 가맹점은 구체적으로 결정은 안됐고 협의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SK플래닛과 신한카드는 양사가 보유한 O2O 커머스 플랫폼과 신용카드 빅데이터 기술을 연계해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간편결제 및 앱카드의 연계 시너지로 온·오프라인 지불결제 경쟁력을 강화해 O2O 및 핀테크 활성화를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서성원 SK플래닛 사업총괄은 “O2O와 핀테크 분야 선도 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한 두 기업이 협력해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시럽 페이, 시럽 월렛 등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둔, 고도화된 맞춤형 혜택 제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