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가바이트 판타소스P37X V5

[아이티투데이 송승근 기자] 고급 사양의 게임용 PC를 일반 소비자가 구매하려면 체크해야할 내용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최신 프로세서에 넉넉한 용량, 고사양의 그래픽 카드, 고화질 모니터와 게이밍 키보드 등 여러가지를 점검해야 한다. 

또 기존에 사용하던 가정용 데스크톱에 게이밍 데스크톱을 하나 더 구매하는 것도 크기나 공간 활용 문제로 결정이 쉽지 않다.

이러한 고민에 빠진 소비자라면 게이밍 랩톱을 그 대안으로 생각해봄직하다. 공간활용의 용이함과 더불어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기동력 등은 랩톱의 가장 큰 장점이기 때문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한 게이밍 랩톱 ('판타소스 P37X V5')은 17.3인치 디스플레이에 무게가 2.8kg이다. 크기에 비해 부담되지 않는 무게여서 일단 기동성 면에서는 합격점이다. 

▲ 기가바이트 P37X V5 17.3인치와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 크기 비교

기가바이트 게이밍 랩톱 '판타소스 P37X V5'는 최고 사양의 하드웨어들로 구성됐다. 얼마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2015에서 공개돼 많은 게이머들에게 관심을 받았다.다음달에 국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판타소스 P37X V5는 최대 3.5GHz 클럭속도를 내는 인텔 6세대 스카이레이크 코어 i7 2.6GHz 프로세서, 4K화질을 구현한 17.3인치의 UHD 디스플레이, 지포스 GTX980M을 탑재했다. 

4개의 128GB M.2 PCIE SSD 로 빠른 실행속도와 넉넉한 용량을 갖추고 있다. M.2 SSD의 전송 속도는 10Gbps로 일반 SATA3 SSD 6Gbps보다 훨씬 빠르다. 여기에 1TB HDD가 추가 탑재됐다.

판타소스 P37X V5는 또 다양한 포트를 지원해서 확장성을 높였다. USB 3.1포트, 3개의 USB3.0포트 등 총 4개의 USB 포트를 지원한다. 또 HDMI 2.0과 D-sub 디스플레이 포트와 SD카드 리더를 지원한다.

▲ P37X V5의 ODD

유선랜은 1Gbps급, 와이파이는 802.11 ac급 속도까지 이용할 수 있고 블루투스 4.1을 지원, 무선 마우스나 무선 헤드셋 등을 수월하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랩톱 전면에는 블루레이/DVD 리라이터블 ODD가 내장돼있다. 기가바이트 P37계열의 제품은 기본적으로 ODD를 지원한다.

▲ P37X V5의 키보드 백라이팅(왼쪽), 매크로 설정 화면(오른쪽)

판타소스 P37X V5는 매크로 키를 가지고 있어 음량, 밝기, 프로그램 실행 등 총 25가지 동작을 미리 저장해놓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2단계의 키보드 백라이팅을 지원한다.

P37X V5로 고사양의 게임을 직접 플레이해봤다. 미국 블리자드사의 스타크래프트2, 디아블로3, EA스포츠사의 피파온라인3를 최고 옵션으로 설정해 놓고 플레이했는데 무리없이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화면이 큰 TV로 연결해도 화질의 저하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37X V5에는 고성능의 지포스 GTX980M 그래픽카드가 내장돼있기 때문이다.

스타크래프트2를 최상의 그래픽 옵션으로 올려놓고 플레이를 진행했다. 전투 중인 한 화면 속에서 여러 유닛들이 쏟아져 나올때(동영상 참조)에도 여러 유닛의 그래픽과 음향이 끊기지 않았다. 고사양의 CPU와 메모리 덕분인 듯했다. 

저사양의 컴퓨터에서 고사양의 게임을 무리하게 돌리면 '랙이 걸린다', '버벅 거린다'고 말하지만 이 랩톱에는 적용되지 않았다. 

기자가 갖고있는 코어 i5프로세서, GTX650 사양의 데스크톱 PC로 스타크래프트2를 최상의 옵션으로 플레이 해봤다. 이 데스크톱PC에선 여러 유닛들이 전투하는 상황에서 화면과 소리가 약간 끊기는 현상이 나타나 P37X V5(랩톱)과 대조를 보였다.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P37X V5는 최고 사양의 CPU와 그래픽 카드, UHD 디스플레이, 기동성을 제공해 게이머들에게 매력적인 모델로 평가받을 수 있을 것같다.  

▲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P37X V5 사양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