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송승근 기자] 스마트폰이 PC를 대체하는 수단이 돼 감에 따라 사용자들은 스마트폰과 연동된 다양한 기능들을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폰은 문자전송, 웹서핑, 게임용 등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나아가 잊어버리고 나온 서류를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다운받아 프리젠테이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에 들어 있는 영상과 음악, 사진 등을 자동차 네비게이션 화면을 이용해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을 200% 활용하고 스마트 웰빙시대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무선 네트워크 스토리지 ‘위보 에어 M7 플러스’

디지털존(대표 심상원, 전정우)은 최근 '위보 에어 M7 플러스'를 선보였다. '위보 에어 M7 플러스'는 NAS 기능을 지원해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집이나 회사에 있는 '위보 에어 M7 플러스'에 담긴 파일 등을 동시에 5명까지 접속하여 활용할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용으로 노트북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

▲ 디지털존 위보 에어M7 플러스

또 기본적으로 휴대용 무선 공유기 기능과 외장 SSD 메모리 기능을 제공해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빠른 속도로 연결이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선을 연결해서 자신만의 와이파이존을 구축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은 물론 노트북, 태블릿PC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위보 에어 M7 플러스'는 4200mAh 배터리 용량으로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역할도 하며, 웹 상에 공유된 각종 영화와 음악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내려 받을 수 있다. 각종 카드리더기 기능을 제공해 디지털카메라용 메모리, 블랙박스용 메모리, 액션 캠 등에 사용되는 SD카드나 마이크로 SD카드를 인식, 사진과 동영상을 바로 백업할 수 있다.

■자동차용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

유브릿지(대표 이병주)는 스마트폰 화면을 자동차 네비게이션에 미러링 시켜주는 ‘카링크’를 선보였다.

'카링크'는 스마트폰의 모든 앱에 대한 화면을 자동차 내비게이션에 띄우고, 내비게이션에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의 실시간 길안내 서비스인 티맵, 김기사 등을 사용할 수 있고 멜론, 엠넷 등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 유브릿지 자동차 미러링

별도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없이도 최신 길안내를 받을 수 있고, 최신 곡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사진, 영화, 카메라, 인터넷, 노래방 등 스마트폰의 모든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매치나인 스마트폰 케이스

▲ 매치나인 스마트폰 케이스

매치나인(대표 권용현)은 삼성 갤럭시노트5,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애플 아이폰6s, 6s 플러스용 등의 프리미엄 케이스를 선보였다. 스마트폰 보호기능은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해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눈여겨 볼만 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