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배근미 기자] CJ헬로비전(대표 김진석)은 디지털케이블방송 '헬로tv' 스마트 전략의 일환으로 최적의 콘텐츠 감상을 지원하는 '헬로tv앱'을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헬로tv앱은 실시간 방송 및 VOD 이용 편의를 돕는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이다. 헬로tv와 연동을 통해 ▲TV-모바일 이어보기 ▲콘텐츠 정보 검색/확인 ▲개인 맞춤형 프로모션 등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TV-모바일 이어보기는 기기 간 콘텐츠가 유기적인 연동되는 N스크린 서비스다. 헬로tv의 실시간 방송과 VOD 콘텐츠를 언제든지 모바일로 이어볼 수 있다.

▲ CJ헬로비전 직원이 헬로TV앱을 소개하고 있다.

원하는 채널과 VOD 콘텐츠를 찾는 일은 더욱 간결해졌다. 실시간 시청률 서비스는 현재 방송 중인 주요 프로그램을 화면전환 없이 한눈에 제공, 240여 개의 채널을 두고 선택에 대한 피로도를 덜어준다. VOD 검색도 간편하다. 헬로tv가 제공하는 17만 편의 콘텐츠를, 더 이상 TV리모컨이 아닌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검색/감상할 수 있다.

성별/연령별/지역별 달라지는 프로모션 혜택도 있다. 빅데이터에 기반, 고객 취향에 따른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가령 4명의 가족이 함께 살 경우, 각기 다른 4개의 무료 관람권/할인쿠폰/이벤트 등이 개인별 스마트폰으로 발송된다. 자신에게 의미 없는 모바일 푸시나 팝업 메시지는 자동으로 걸러지는 것도 장점이다.

아이가 있는 가정에선 자녀안심시청 서비스도 유용하다. 외부에서도 앱을 통해 언제든지 자녀가 집에서 시청 중인 TV프로그램을 확인 할 수 있으며, TV화면에 메시지 띄우기, 콘텐츠 시청 제한하기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다.

김진석 CJ헬로비전 대표는 "모바일 헬로tv앱은 TV시청 보완을 위한 서비스 스크린 확장의 개념에서 출발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내년 1분기까지 앱 서비스에 미디어 커머스와 홈 사물인터 기능까지 추가해 개인과 기기를 이어주는 핵심 플랫폼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