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늑한 거실에서 라이브 어린이 뮤지컬을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KT(대표 황창규)의 IPTV 서비스 올레 tv가 겨울방학을 맞아 인기 어린이 뮤지컬을 유료 생중계한다고 27일 밝혔다. ‘요리하는 마술사의 메리 크리스마스’, ‘팥죽할머니와 호랑이’, ‘소가 된 게으름뱅이’ 등 3편이다.

▲ 올레 tv가 겨울방학을 맞아 인기 어린이 뮤지컬을 유료 생중계한다.

올레tv는 서울 대학로와 경기도 파주에서 인기리에 상연 중인 ‘요리하는 마술사’를 크리스마스 버전으로 각색한 ‘요리하는 마술사의 메리 크리스마스’(12월 6일 오후4시, 파주 프로방스 마술극장)와 전국 순회 중인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12월 7일 오후 4시, 대전 조이마루 오즈아트홀), ‘소가 된 게으름뱅이’(12월14일 오후 4시, 대전 조이마루 오즈아트홀)를 실시간 중계한다.

올레tv는 이 실황 중계 콘텐츠를 예약 판매에 나선다. ‘요리하는 마술사’는 2008년 초연 이후 시즌 5가 무대에 올라왔고, 올 한 해에만 1만 명 이상이 공연을 관람했다. 올레tv는 ‘요리하는 마술사’의 크리스마스 특별 공연을 안방에서 상영한다.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 ‘소가 된 게으름뱅이’는 동명의 전래동화를 ‘극단 레오’가 가족 뮤지컬로 재탄생 시켜 무대에 올리고 있다..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전래동화를 다양한 볼거리와 완성도 높은 연출로 즐길 수 있다는 평이다.

어린이 뮤지컬 실황 중계는 올레tv 메뉴 내 ‘어린이세상’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예약 구매 후 휴대전화번호를 등록하면, 공연 전 알림 문자를 받게 된다. 공연 실황 중계 이후 7일간 ‘다시보기’가 VoD 형태로 제공된다. 추첨으로 공연 초대권 증정 등 행사도 마련했다.

KT 이필재 미디어사업본부장은 “겨울방학 동안 어린이 공연 실황 중계작을 풍부하게 확보해, 추운 날씨에 먼 공연장을 찾지 않아도 양질의 작품을 안방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