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11월 넷째 주에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 UM온라인 for Kakao, 스타레전드 등이 무료 앱 분야에서 인기를 끌었다. 특히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 UM온라인 for Kakao뿐 아니라 맞짱탁구 LIVE for Kakao, 영웅 for Kakao 등 카카오 게임의 상승세가 돋보였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nPlayer - 무인코딩 스트리밍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4위는 편한가계부 Next - PC, 5위는 Football Manager Mobile 2016 이었다. 무료부문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 UM온라인 for Kakao가 1위, 거지 키우기가 2위였다. 3위는 저주받은 배, 컬렉터 에디션, 4위는 스노우 SNOW - 셀카, 얼굴인식 스티커, 꿀잼 카메라, 5위는 iTunes U가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는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2위는 마녀의 샘, 3위는 Football Manager Mobile 2016, 4위는 This War of Mine, 5위는 Monument Vallay가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스타레전드, 히트, 역전 맞짱탁구 LIVE for Kakao, 영웅 for Kakao, 카카오톡 순으로 1위부터 5위에 안착했다.

T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2위는 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 3위는 마녀의 샘, 4위는 Hmmsim 2 -TrainSimulator, 5위는 방구석에 인어아가씨다. 무료부문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 UM온라인 for Kakao가 1위, 네이버 - NAVER가 2위, V3 Mobile 2.3 Standard가 3위, 롯데시네마 모바일이 4위, 스타레전드이 5위였다.

애플 앱스토어

11월 4주 애플 앱스토어 유료 1위는 nPlayer - 무인코딩 스트리밍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4위는 편한가계부 Next - PC, 5위는 Football Manager Mobile 2016이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 UM온라인 for Kakao가 1위, 2위 거지 키우기, 3위 저주받은 배, 컬렉터 에디션, 4위 스노우 SNOW - 셀카, 얼굴인식 스티커, 꿀잼 카메라, 5위 iTunes U 순이었다.

▲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 UM온라인 for Kakao가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오드엠)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 nPlayer - 무인코딩 스트리밍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는 사용하기 쉬운 UI로 재생, 자막이동, 밝기, 사운드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동영상 포멧과 코덱을 지원해 인코딩 없이 더욱 편리하게 동영상 재생은 물론 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현재 3주년 할인 행사 중이다.

2위 Analog Tokyo는 사진 보정 앱으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3위 데이그램은 전자잉크 느낌의 심플한 일기 앱이다. 시간별로 일기 작성도 가능하며 타임라인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 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도 있다. 현재 할인행사 중이다.

4위 편한가계부 - Next (+PC가계부)는 금융권의 200여개의 문자 양식이 지원되어 카드결제 카드결제 문자를 자동으로 분석해 지출이력을 등록하고 통계보기 및 PC를 통한 데이터 보기 등을 지원한다.

5위 Football Manager Mobile 2016은 축구 클럽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대형 유럽 리그를 포함 세계 14개 국가의 클럽을 운영하며 이적과 전술, 팀을 운영하며 클럽을 승리로 이끄는 게임이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 UM온라인 for Kakao는 유명 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해 제작된 액션 RPG다. 원작의 캐릭터를 SD 캐릭터로 표현되었으며 캐릭터별 필살기의 특수효과, 콤보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2위 거지 키우기는 구걸을 통해 돈을 모아 부자로 키운다는 목적의 게임이다. 화면을 터치하여 돈을 획득하고 모은 돈을 아르바이트생 고용, 파워 업그레이드, 부동산, 명화 등을 구매해 부를 축적하면 된다.

3위 저주받은 배, 컬렉터 에디션은 숨은그림찾기, 미니게임 등을 통해 유람선을 조사하고 미스테리한 사건들을 해결해나가는 어드벤처 퍼즐게임이다. 무료 행사 중이다.

4위 스노우 SNOW는 사진, 비디오를 찍고 간단한 메시지나 낙서, 스티커로 꾸며 친구에게 보내는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앱이다. 스노우 사용자들끼리 사진, 비디오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타이머를 설정하면 메시지를 읽은 뒤 사라지는 펑 메시지도 지원된다.

5위 iTunes U는 세계 유수의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강의, 게시물, 과제 등에 대한 질문을 올리거나 토론에 참여도 가능하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nPlayer - 무인코딩 스트리밍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Newin Inc. / 엔터테인먼트 / 동영상 플레이어 / $5.49
2위/ Analog Tokyo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3위/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DayGram' / EUI HYUNG JUNG / 라이프 스타일 / 일기 / $1.09
4위/ 편한가계부 Next - PC 가계부 포함 / Realbyte Inc. / 금융 / 가계부 / $3.29
5위/ Football Manager Mobile 2016 / SEGA / 게임 / $9.8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 UM온라인 for Kakao / FingerTips / 게임 / 전략
2위/ 거지 키우기 / MOON JUNGHOON / 게임 / 어드벤처
3위/ 저주받은 배, 컬렉터 에디션 (Full) / G5 Entertainment / 게임 / 퍼즐
4위/ 스노우 SNOW - 셀카, 얼굴인식 스티커, 꿀잼 카메라 / CampMobile Inc.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꾸미기
5위/ iTunes U / Apple / 교육 / 대학 강의 청취

구글 플레이

11월 4주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은 1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2위 마녀의 샘, 3위 Football Manager Mobile 2016, 4위 This War of Mine, 5위 Monument Vallay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무료부문은 스타레전드가 1위, 2위는 히트, 3위는 역전 맞짱탁구 LIVE for Kakao, 4위는 영웅 for Kakao, 5위는 카카오톡이다.

▲ 스타레전드가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오드엠)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2위 마녀의 샘은 100일의 게임시간 동안 마녀가 되어 수련, 마법연구, 채집, 독서, 명상 등을 통해 캐릭터를 육성하고 용사와 싸우는 게임이다. 성장과정에 따라 결말이 바뀌는 멀티엔딩 시스템을 제공한다. 현재 구글플레이 추천 기념 50% 할인 행사 중이다.

3위 Football Manager Mobile 2016는 축구 클럽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대형 유럽 리그를 포함 세계 14개 국가의 클럽을 운영하며 이적과 전술, 팀을 운영하며 클럽을 승리로 이끌 수 있다.

4위 This War of Mine은 내전 중인 국가를 배경으로 민간인이 되어 생존을 목표로 플레이하는 게임이다. 다양한 부분들이 감성을 자극하는 등 전쟁의 참혹함을 현실적으로 느낄 수 있다. 현재 50% 할인 행사 중이다.

5위 Monument Vallay는 불가사의한 건물을 조작하여 성에 있는 침묵의 공주를 세상으로 나오게 하는 모험 액션 게임이다. 2014년 출시된 iPad 게임 중 가장 아름다운 게임으로 선정될 만큼 시각적인 환상과 간결하고 멋진 그래픽을 자랑한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 스타레전드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전략 RPG다.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하여 캐릭터별 속성과 캐릭터 역할 외에도 스킬 사용에 따라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2위 히트는 모바일 게임 최초로 언리얼엔진4를 사용해 수준 높은 그래픽을 자랑하며 온라인 게임 버금가는 화려한 액션 연출과 타격감, 자유도 높은 스킬 시스템이 특징이다.

3위 역전 맞짱탁구 LIVE for Kakao는 역전! 맞짱탁구K의 후속작으로 다른 유저와 실시간 탁구 대전을 펼치는 캐주얼 스포츠 게임이다. 신규 캐릭터, 응원단장, 한중일 맵이 추가되어 전작에 비해 완성도가 높아졌다.

4위 영웅 for Kakao는 모바일 액션 RPG다. 풀 3D 그래픽으로 구성된 8등신 캐릭터와 180개 이상의 던전, 시공을 초월한 시나리오, 유저 간 대전을 포함한 5개의 모드 등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7성 등급 영웅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5위 카카오톡은 전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다. 최근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게임의 인기에 카카오톡을 다시 찾는 유저가 많아져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듯하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원
2위/ 마녀의 샘 / 키위웍스 / 게임 / 롤플레잉 / 1500원
3위/ Football Manager Mobile 2016 / SEGA / 게임 / 스포츠 / 10539원
4위/ This War of Mine / 11 bit studios / 게임 / 시뮬레이션 / 6999원
5위/ Monument Vallay / ustwo / 게임 / 퍼즐 / 4000원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스타레전드 / FunApps Korea / 게임 / 롤플레잉
2위/ 히트 / NEXON Company / 게임 / 롤플레잉
3위/ 역전 맞짱탁구 LIVE for Kakao / ENP GAMES Co., Ltd. / 게임 / 스포츠
4위/ 영웅 for Kakao / 4:33 / 게임 / 액션
5위/ 카카오톡 KakaoTalk / Kakao Corp. / 커뮤니케이션 / SNS

T스토어

이번 주 유무료부문에서는 모바일로 돌아온 추억의 게임들의 1위 등극이 눈에 띄는 한 주였다. 유료부문에서는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출시와 함께 1위를 차지하며 반향을 일으켰고 무료부문 순위에서는 고전게임의 향수를 자극한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 UM온라인 for Kakao가 새로운 1위에 올랐다.

▲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 UM온라인 for Kakao가 T스토어 무료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SK 플래닛)

T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신작게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차지했다. 2000년대의 국산 유명 호러 게임인 ‘화이트데이’를 14년 만에 리메이크한 모바일 버전으로 유명 연주자와 웹툰 작가의 참여를 통해 더욱 탄탄한 연출과 스토리를 보장한다. 유저의 선택에 따라 총 7개의 엔딩을 볼 수 있는 ‘멀티 엔딩’ 구조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높였다.

2위는 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가 차지하며 지난 주 대비 한 계단 하락했다. 흡혈귀인 자신의 정체를 숨기며 이중생활을 해야 하는 주인공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공략 이후에는 게임 속 각 히로인들의 에피소드를 볼 수 있어 마지막까지 지루함 없는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다.

3위는 꾸준히 순위권 내 위치하고 있는 마녀의 샘이 차지했다. 집에서는 수련과 마법 조합을, 집 밖에서는 전투를 통해 마녀를 육성시키는 롤플레잉 게임이이다. 수련 성취도에 따라 서로 다른 9개의 엔딩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위에는 Hmmsim 2 - Train Simulator가 이름을 올렸다.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구현한 서울 지하철 2호선과 7호선을 운행해 볼 수 있는 철도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국내 최초의 철도 시뮬레이션 게임인 ‘Hmmsim’의 두 번째 모바일 버전이다.

5위는 방구석에 인어아가씨가 차지했다. 인어로 변해버린 소꿉친구를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 일어나는 스토가 중심인 비주얼 노블 게임이다. 전문 성우들의 매력적인 음성을 통한 실감나는 연출이 돋보인다.

무료부문 1위는 신작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 UM온라인 for Kakao의 차지였다. 인기 아케이드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의 모바일 버전으로 오락실에서 느꼈던 타격감을 모바일을 통해서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킹오파 마니아들의 향수를 자극하기 위해 원작 게임 캐릭터의 대사 하나까지 그대로 구현해냈다.

2위는 네이버 – NAVER가 차지하며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네이버의 각종 서비스를 모바일에 최적화하여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앱이다. 모바일과 PC간의 북마크 연동과 맞춤형 메뉴 구성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3위는 3주 연속으로 V3 Mobile 2.3 Standard가 자리를 유지했다. 실시간 악성코드 탐지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지원하여 유해 환경으로부터 스마트폰을 지켜주는 백신 앱이다.

4위는 오랜만에 순위권에 복귀한 롯데시네마 모바일앱이 차지했다. 빠른 예매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화 선택부터 좌석선택까지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매점 메뉴를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하며 모바일 사용자의 편리함을 배가시켰다.
5위는 신작게임 스타레전드가 차지했다. 자신만의 영웅들을 선택하고 DNA진화를 통해 영웅을 육성하는 RPG다. 풀 3D 그래픽을 통한 화려한 전투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T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1위/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주식회사 로이게임즈/게임/8800원
2위/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나규민/게임/4000원
3위/마녀의 샘/키위웍스/게임/3000원
4위/Hmmsim 2 - Train Simulator/제미니/게임/2200원
5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T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1위/더 킹 오브 파이터즈`98 UM온라인 for Kakao/ FingerFun (HK) Limited/게임/무료
2위/네이버 - NAVER /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무료
3위/V3 Mobile 2.3 Standard/안철수연구소/생활/위치/무료
4위/롯데시네마 모바일앱/(주)롯데쇼핑시네마사업본부/생활/위치/무료
5위/스타레전드/롱투코리아/게임/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