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박정민 기자] 게임 구음진경이 이번주 구글 플레이스토어 무료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구음진경은 롤플레잉 게임으로 동양적인 무협 요소를 가미했다. 게임 캐릭터가 날아다닐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구음진경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무료부문 5위에 올랐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는 최근 소셜네트워크(SNS)에서 화제의 중심인 오!덕!(오덕)이다. 오덕은 SNS 상에서 입소문을 타고 돌풍을 일으킨 살아남아라 개복치와 길건너 친구들 류의 캐주얼 게임으로 각종 장애물을 피해 멀러 오리를 이동시키는 게임이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스토어 유료 부문에선 아직도 상위 3위권을 오디너리팩토리의 아날로그필름 시리즈가 차지하고 있다. 아날로그필름 시리즈 앱은 필터로 사진을 보정할 수 있는 앱이다. 1위는 아날로그 도쿄, 2위 아날로그 부다페스트, 3위 아날로그 웨딩이다. 아날로그 도쿄와 부다페스트는 해당 도시의 분위기를 낸 필터를 사용할 수 있다. 아날로그 웨딩은 분홍색의 밝은 필터를 제공한다.

4위는 일기 앱인 데이그램이다. 시간별로 일기 작성이 가능하며 타임라인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 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도 있다. 부담 없이 한 두줄만 작성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보인다.

5위 편한가계부는 금융권의 200여개의 문자 양식이 지원되어 카드결제 문자를 자동으로 분석해 지출이력을 등록한다. 통계 결과도 보여주고 PC로 데이터를 보는 것도 가능하다.

 

- 무료

1위 오! 덕!(Oh! Duck!)은 정확한 점프와 재빠른 반응으로 여러 장애물을 피해 이동하며 상위 점수에 도전하는 횡스크롤 아케이드 게임이다.

▲ 오! 덕! 게임 이미지

2위 라이프라인(Lifeline...)는 금주의 앱으로 선정돼 무료 행사 중이다. 우주 항해 중 행성에 추락하여 생존한 우주 비행사에게 상황에 따라 답변을 해주는 게임이다. 실제 시간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영어만 지원한다.

3위 토스(Toss)는 비밀번호나 터치아이디만으로 수수료 없이 계좌이체를 할 수 있는 금융 앱이다.

4위 ‘순간의 순간 : 당신의 메모’는 가수 ‘안녕하신가영’의 '순간의 순간'이란 노래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앱이다. 순간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메모하고 보관할 수 있도록 터치id 잠금기능이 있고 색상 및 날짜, 시간으로 메모를 분류할 수 있으며 드롭박스 백업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5위 구음진경은 롤플레잉 온라인게임으로 경공을 가미한 전투로 기존 무협장르와는 다른 타격감을 제공한다. 오픈필드와 던전이 공존하며 실시간 PVP를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1위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2위 지하철로 고고!는 서울 지하철을 맵을 바탕으로 손님을 태우고 장애물을 피해 목적지까지 데려다 주면 점수를 획득하는 간단한 게임으로 열차 칸을 늘려 더 많은 손님을 모집하여 운행하며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3위 마녀의 샘은 100일의 게임시간 동안 마녀가 되어 수련, 마법연구, 채집, 독서, 명상 등을 통해 캐릭터를 육성하고 용사와 싸우는 게임으로 성장과정에 따라 결말이 바뀌는 멀티엔딩 시스템을 제공한다. 현재 구글플레이 추천 기념으로 50% 할인 행사 중이다.

4위 더룸쓰리(The Room Three)는 더룸 시리즈 중 최신작으로 미스테리 방탈출 퍼즐게임을 표방한다. 사실적 그래픽을 제공하며 그림을 맞춰 단서를 모아 퍼즐을 해결하면 된다.

5위 데이그램은 시간별로 일기 작성이 가능하며 타임라인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 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도 있는 앱이다. 앱스토어 유료부문에서도 4위를 차지하고 있다.

 

-무료

1위 구음진경은 롤플레잉 온라인게임으로 경공을 가미한 전투로 기존 무협장르와는 다른 타격감을 제공한다. 오픈필드와 던전이 공존하며 실시간 PVP를 제공한다.

2위 크래셔:전투의 신은 풀 3D로 다양한 스킬 이펙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시나리오 모드, 대전모드, 레이드, 강화/육성 시스템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여신시스템, 유저 간 경쟁 시스템을 통해 협동 및 경쟁의 재미도 더했다.

3위 최강폭주전설 for Kakao는 3D 그래픽을 갖추고 있는 레이싱게임이다. 바이크 점프, 스턴트 묘기 등 곡예를 연출할 수 있으며 바이크를 구매, 육성, 성장시키는 요소도 추가되었다.

4위 카카오톡은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이다. 최근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게임의 인기에 카카오톡을 다시 찾는 유저가 많아져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듯하다.

5위 원더택틱스는 턴제 역할수행게임으로 다양한 종류와 외형의 영웅들을 수집해 전투를 즐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