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길주 기자] KT(대표 황창규)가 인기 웹툰 작가 ‘기안84’가 함께 제작한 브랜드 웹툰 ‘체육왕’ 의 첫 회가 4일 공개됐다.
 
체육왕은 기안84의 웹툰 대표 작품인 ‘패션왕’, ‘복학왕’ 등 ‘왕’ 시리즈의 연장선상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로 KT 스포츠단 소속의 인기 선수들의 캐릭터(얼굴 및 이름)를 그대로 가져온 것이 특징이다.

체육왕은 전작 패션왕의 주연급 캐릭터인 김두치가 체육대학에 입학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KT 스포츠단 인기 선수들 역시 각각의 스포츠 종목에 맞는 체육대학교 학생으로 등장한다.

주요 등장 인물로는 kt wiz(야구)의 이대형 선수, kt 소닉붐(농구)의 조성민 선수, 하키 국가대표 한혜령 선수, 사격 국가대표 진종오 선수, 프로게이머 이영호 선수 등 다양한 종목의 대표 선수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이처럼 체육왕에는 다양한 종목의 KT 스포츠 스타들이 등장해 실제 선수들의 모습과 웹툰 속 선수 캐릭터를 비교해보는 재미가 있고, KT의 기가 서비스가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소개될 예정이다.

▲ 기안84의 웹툰 신작 '체육왕'

4일 공개된 1회에서는 주인공 김두치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가 다뤄졌으며, 공개된 지 하루 만에 댓글이 16,000 여개 이상 달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인기 웹툰 작가인 기안84는 “패션왕, 복학왕에 이어 이번 체육왕 역시 체육대학교를 배경으로 체대 선수들의 이야기를 공감 가는 에피소드로 풀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신혜성 상무는 “2030세대가 좋아하는 웹툰이라는 포맷을 활용해 KT 스포츠 선수들과 기가 서비스가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을 기획하게 됐다.”며 “독자들로 하여금 어디서 본 얼굴인데, 실사 캐릭터인가 라는 반응과 호기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체육왕은 총 12회 기획으로 4일 첫 화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네이버 웹툰(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673010&no=1&weekday=thu)과 KT 공식 SNS 채널(https://www.facebook.com/olleh.fb/posts/995697520477598)을 통해 순차적으로 연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