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길주 기자]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이 젊은 층과의 소통 및 콘텐츠 기획 ∙ 생산 능력을 갖춘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3기를 2월 4일부터 모집한다.

캠퍼스리포터는 지난 2009년부터 SK텔레콤이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 대학생 기자단이다. 캠퍼스리포터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ICT를 비롯해 사회 ∙ 문화 등 다방면의 이슈를 직접 취재해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sktreporter) 등에 게재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들을 다양한 온 ∙ 오프라인 채널에 활용할 수 있는 리포트를 기획 ∙ 생산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SK텔레콤은 밝혔다.

SK텔레콤은 ▲기획 ▲디자인 ▲영상/사진 총 3개 분야로 나눠, 다방면의 이슈에 관심을 가진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대학생을 캠퍼스리포터로 선발할 계획이다.

▲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3기 모집 이미지

선발된 리포터들은 5개월 동안 개인 미션과 팀 미션을 함께 수행하게 된다. 개인 미션으로는 캠퍼스리포터 블로그에 실릴 콘텐츠를 취재하게 되며, 팀 미션으로는 특정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루는 인사이트 리포트를 작성하게 된다.

SK텔레콤은 활동기간 동안 리포터들에게 기사 작성 ∙ 영상 제작법 등 다양한 전문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리포터들이 ICT 분야를 다루는 경우 SK텔레콤 담당자에게 생생한 실무 경험과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ICT 전문가로서의 역량도 함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 SK텔레콤은 선배 리포터들과의 소통∙그룹 활동을 통해 노하우를 전수 받고 콘텐츠 기획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멘토링 시스템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SK텔레콤 공식행사 우선 초청 ▲ICT∙미디어 분야 전문역량 교육 기회 제공 ▲공식 수료증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게 된다.

SK텔레콤은 오는 2월 14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고, 블로그 미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3월 2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18명의 리포터들은 3월 10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8월 말까지 약 5개월 간 활동을 하게 된다.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ㆍ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sktreporter)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sktreporter@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