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박정민 기자] 앱스토어 유료부문에선 아날로그 시리즈의 독주를 뚫고 더그리디케이브(The Greedy Cave)가 4위에 안착했다. 더그리디케이브는 던전을 탐험하는 게임이다. 무료 부문은 지난 주 2위였던 애플파일이 1위에 올랐다.

게임 일색이었던 플레이 스토어 유료부문에서는 사진 앱이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포토스위트4프로(PhotoSuite 4 Pro)는 포토샵같이 복잡한 사진 편집이 가능한 앱이다. 단순히 필터를 씌우는 사진 보정 앱보다 자유롭게 사진을편집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요인으로 보인다.

무료 부문의 게임도 모조리 순위가 뒤바뀌었다. 이번 주는 밤을 걷는 선비라는 웹툰을 기반으로 한 롤플레잉 게임이 1위를 차지했다.

티스토어 유료부문은 GTA3: 10주년기념작이 오랜만에 순위권에 복귀했고 출시와 함께 1위를 차지한 죽어버린 별의 넋두리의 상승세가 돋보였다.무료 부문에서는 네이버 – Naver가 1위 탈환에 성공했다.


앱스토어

 

- 유료

1위 아날로그도쿄(Analog Tokyo), 2위 아날로그 부다페스트(Analog Budapest)는 사진 보정 앱으로 일본, 부다페스트 느낌의 필터를 제공한다.


3위 Analog Wedding은 결혼식 느낌이 나는 핑크 색 필터를 제공하는 사진 보정 앱이다.


새롭게 5위권에 진입한 더그리디케이브(The Greedy Cave)는 던전을 탐험하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캐릭터의 체력 상태를 관리하며 던전을 탐험하고 얻은 장비를 강화하여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5위 아날로그제주(Analog Jeju)는 청량한 제주도 분위기의 필터를 제공하는 사진 보정 앱이다.


- 무료


1위 애플파일은 최신 영화, 드라마, 애니, 만화, 음악 등 다양한 컨텐츠를 다운받을 수 있는 앱이다.


2위에 오른 스노우 SNOW는 촬영한 사진이나 비디오에 메시지, 낙서, 스티커로 꾸며 친구에게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타이머를 설정하면 메시지를 읽은 뒤 사라지는 '펑' 메시지 기능도 지원된다.


3위 아이튠즈 유(iTunes U)는 세계 유명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교육 앱이다. 강의, 게시물, 과제 등에 대한 질문을 올리거나 토론에 참여도 가능하다.


4위 캔디크러쉬젤리는 King사의 캔디크러쉬 시리즈 중 최신작이다. 젤리 컨셉의 퍼즐게임으로 기존 시리즈와 달리 새로운 게임 모드와 젤리 여왕과의 보스전이 추가되었다.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이 5위에 올랐다.


구글 플레이

 

- 유료
포토스위트4프로(PhotoSuite 4 Pro)가 게임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포토스위트4프로는 포토샵과 비슷하게 이미지 합성, 효과 적용, 레이어, 마스크 편집 등 복잡한 사진 보정 작업이 가능하다.

▲ 포토스위트4프로 구동화면

지난 주 1위였던 마인크래프트 한 단계 떨어진 2위에 머물렀다.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3위 죽어버린 별의 넋두리는 데드엔드 개발사의 비주얼 노벨 신규 게임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더욱 높아진 CG 퀄리티, 전문 성우들의 연기력 등을 만나볼 수 있다.


4위 스타나이트(Star Knight)는 고전게임같은 2D 형식에 던전앤 파이터와 같은 요소가 혼합된 게임이다. 타격감과 액션이 돋보이는 게임으로 다양한 장애물, 적들을 물리치며 챕터 마지막에 보스전이 있는 구조로 진행된다.


5위 대출산부족은 대출산 시리즈 중 3번째로 자식 농사로 가문을 번영시키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세계를 배경으로 인구수 증가에 따라 출산, 개척, 건설, 독립을 통한 세계 문명 과정을 지켜볼 수 있다.


- 무료
1위 밤을 걷는 선비는 인기 웹툰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원작의 독특한 컨셉에 쉬운 조작이 가능하다. 육성 콘텐츠와 스토리가 기반이 된 던전 시스템을 지원한다.

▲ 밤을 걷는 선비


2위 클래시 오브 킹즈 (Clash of kings)는 유저가 영주가 되어 자신의 도시를 발전시키고 연맹을 맺어 침략 전쟁을 펼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최근 공개된 CF 영상이 화제가 되며 인기순위 역주행 중이다.


3위 원더택틱스는 250여종의 영웅을 3x3 보드판에 배치하여 전략적 전투를 벌이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최근 신규 영웅 5종이 업데이트됐다.


4위 카툰워즈3는 디펜스 게임으로 이번에 새롭게 약탈전이 탑재됐다. 팀대전 등 다양한 PVP 모드를 제공하며 300여종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즐기는 액션, 타격감 등도 인기 비결이다.


5위 카카오톡은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이다. 최근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게임의 인기에 카카오톡을 다시 찾는 유저가 많아져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듯하다.


티스토어

 

- 유료
이번 주 1위를 차지한 신작 죽어버린 별의 넋두리는 이야기와 그림, 연출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풀보이스(Full Voice) 비주얼 노벨 장르의 게임이다. 공략법에 따라 총 4가지의 멀티엔딩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위 GTA3:10주년기념작은 6개월 만에 순위권에 복귀했다.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GTA시리즈를 모바일로 구현한 게임이다.

마녀의 샘은 지난 주에서 한 계단 하락하며 3위에 위치했다. 집에서는 수련과 마법 조합을, 집 밖에서는 용사들과의 전투를 통해 마녀를 육성시키는 롤플레잉 게임으로 수련 성취도에 따라 9개의 엔딩을 경험할 수 있다.

4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2000년대의 국산 유명 호러 게임인 화이트데이를 14년 만에 모바일 버전으로 리메이크한 게임이다.


5위는 방구석에 인어아가씨가 차지했다. 인어로 변해버린 소꿉친구를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 일어나는 스토리가 중심인 비주얼 노벨 게임으로 성우들의 연기로 실감나는 연출이 돋보인다.

- 무료
1위 네이버 – NAVER는 네이버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모바일에 최적화하여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앱으로 모바일과 PC를 연동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네이버 지도 – Naver Map은 지난주 대비 한 계단 하락해 2위를 차지했다. 네이버 포털에서 제공되는 지도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한 앱으로 주변 버스정류장의 위치는 물론 버스 도착시간 또한 확인할 수 있다.

3위 후스콜 - 세계 1등 스팸 차단 앱은 최대 7억 건의 전화번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팸 차단 앱이다. 스팸 및 보이스피싱 번호를사전에 식별할 수 있는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후후 – 스팸 잡는 국민 1등 전화 앱은 2주만에 순위권에 재진입해 4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2천만 개 이상의 발신자 전화번호 정보 즉시 확인 기능과 실시간 스팸정보 공유 기능을 통해 스팸 위험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5위 클래시오브킹즈 (Clash of kings)는 나만의 제국을 키워나가며 전세계 플레이어들과 경쟁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한국을 대표하여 전 세계의 유저와 대전을 치를 수 있는 게임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