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효정 기자] 우체국알뜰폰이 사용량(통화, 데이터, 문자량 등)과 통신요금을 조회할 수 있는 ‘우체국알뜰폰 모바일 조회 서비스’를 오픈한다. 이에 따라 사용량과 요금을 매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어 요금 폭탄에 대한 걱정이 사라질 전망이다.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기덕)는 29일부터 우체국알뜰폰 가입자뿐 아니라 10개 제휴업체의 전체 230만 가입자가 모바일로 본인의 사용량 및 요금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인터넷우체국 모바일 페이지(m.epost.kr)에 접속해 해당 조회 서비스를 선택하고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후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면 된다. 우체국알뜰폰 가입고객 뿐만 아니라 제휴업체(스마텔, 유니컴즈, 아이즈모바일, 큰사람, 이지모바일, 위너스텔, 에넥스텔레콤, 세종텔레콤, 인스코비, 머천드코리아) 가입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조회서비스에서는 고객이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면 답변을 받아볼 수 있는 ‘묻고 답하기’ 서비스도 제공된다. 콜센터 업무 부하가 분산돼 특정시간대 통화연결이 어려웠던 불편이 크게 줄어들어 더 나은 고객서비스가 제공될 전망이다.

우정사업본부는 그동안 가입 편의를 위해 판매우체국을 늘리고 온라인 O2O 신청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이번 조회 서비스 오픈을 통해 고객의 이용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우체국알뜰폰은 연초부터 저렴한 요금제가 인기를 끌면서 올해 1분기에 전년 동기 3만9천201건보다 404% 증가한 19만7천733명이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신요금은 평균 2만여원이 절감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음성 200분, 데이터 300MB 이내로 사용하는 김모씨(59·서울)는 평소 통신비가 3만원 이상 나왔으나, 우체국알뜰폰으로 옮긴 후 7천700원을 납부해 70%를 절약했다. 또 데이터를 사실상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이모씨(36·수원)는 통신비가 6만6천원에서 4만4천원으로 월 2만2천원을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정사업본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벤트 상품을 출시한다. 기본료 1만7천원 청소년 전용요금제는 데이터를 최대 4GB까지 사용할 수 있고 갤럭시 S6 엣지+를 할부원금 61만원에 판매해 데이터 700MB 제공 요금제와 결합하면 월 3만6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김기덕 우정사업본부장은 “조회 서비스 오픈으로 알뜰폰을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편의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