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유플러스가 서라운드 입체 음향과 초고화질 4K UHD 영상은 물론 집안의 IoT 기기까지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U+tvG 우퍼 신모델이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4개의 스피커와 2개의 우퍼를 탑재해 영화관이나 콘서트 현장에서 들을 수 있는 서라운드 입체 음향과 UHD 영상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다. 또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르는 IoT 음성제어 기능까지 새롭게 추가돼 IPTV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우퍼 신모델에는 홈 CCTV 맘카 가입자를 포함, 26만 가구가 이용하며 국내 홈 IoT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IoT@home 서비스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돼 음성제어를 기반으로 한 홈 IoT 시대를 한발 앞당길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기존 IPTV 셋탑박스에 IoT 허브를 탑재하고 “안방 불꺼”, “거실등 켜”, “플러그 꺼”, “가스락 잠거” 등의 음성명령으로 집안의 I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했다. 또 “리모콘 찾기”, “채널/음량올려’, “음악틀어” 등의 음성제어도 가능하다.

기존의 IoT제어가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터치와 음성으로 제어를 했다면, 우퍼 IoT 셋톱박스는 스마트폰 없이도 거실에 앉아서 음성만으로 TV와 IoT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게 됐다.

▲ LG유플러스 홍보모델들이 우퍼 IoT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IoT 단말기 1종을 포함, 43만 2천원(VAT별도)에 우퍼를 판매하며, 3년 약정 시 월 1만 2천원(VAT별도)에 이용이 가능하다. ‘tv G 14’ 이상 요금제 이용시에는 월 2천원이 할인돼, 월 1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우퍼 셋탑박스는 120W 출력으로 일반 TV의 15~20W출력 대비 6배 이상의 고출력 음향을 제공, 웅장하고 생생한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또 UHD TV가 아닌, 풀HD TV를 보유한 고객도 업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한층 개선된 고화질의 풀 HD 화질로 시청이 가능하다.

또 시청중인 프로그램 정보를 자동으로 인식, 가장 좋은 음향모드를 제공하는 스마트사운드 기능도 제공된다. 영화, 음악, 스포츠, 클리어보이스, 표준의 5가지 음향 모드로 구성돼 고객이 시청중인 프로그램 정보를 셋탑박스가 자동으로 인식하여 가장 적합한 음향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 외에 저음역 대의 사운드를 대폭 줄여, 소리가 집 밖으로 퍼지는 것을 방지하는 야간 모드 기능도 제공된다.

우퍼 셋탑박스는 4.5cm 두께에 가로 70cm, 세로 35cm의 슬림한 사이즈로, 본체와 우퍼, 스피커 5~6개를 설치해야 하는 홈시어터보다 집 안 공간을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다. 또 헤어라인 메탈외장을 적용해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감성스토리를 위해 IoT 서비스의 가치를 알리는 '바리스타 윤혜령씨의 아주 특별한 하루' 편으로 청각 장애인 바리스타와 엄마의 이야기를 IoT 서비스로 풀어냈다. 이 광고는 지난 2월 19일 유투브에 오픈돼 2개월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하고, 극장 및 케이블 방송, 지상파 방송 광고로 온에어 된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4K UHD TV에 걸맞는 음질 빵빵한 홈시어터 스피커에 IoT 사물인터넷까지 더해진 IPTV 셋톱박스가 우리의 삶속으로 들어온 느낌”이라며 “미래 지향적인 서비스라고 이야기한 사물인터넷도 써보면서 집밖 어디에서도 집에 다양한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LG유플러스 #IoT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