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IT 프리랜서 직업 컨설턴트인 마이클 솔로몬은 23일(현지시각) 외신 비즈니스인사이더와의 인터뷰를 통해 개발자, 데이터과학자, 디자이너 등의 프리샌서들이 직장을 구할시 명심해야할 것에 대해 설명했다.

1. 회사에 지원하기 전 해당 회사의 모든 부분을 파악해야 된다. 해당 회사의 월급, 자기자본, 보너스, 커미션, 유급휴가, 사내 문화, 보험, 휴가 기간 등을 철저히 파악하고 지원하자.

2. 근무를 하며 최대한 많은 기회와 가능성을 열어 두자. 당신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해주기 위한 회사들은 어디든지 있다. 제안이 오면 놓치지 말자.

3. 회사가 원하는 것을 철저히 파악하자. 당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회사가 필요한 부분을 정확히 캐치하고 어필해야 한다.

▲ IT 프리랜서 직업 컨설턴트인 마이클 솔로몬은 직장을 구하는 법에 대한 조언을 했다 (사진=픽사베이)

4. 당신이 회사에 요구 사항을 정당화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가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회사는 다른 사람이 당신의 가치를 대신한다고 생각한다.

5. 당신 인생을 위해 고용주와 올바른 균형을 가져가야 한다. 급여가 충분치 않은 경우 보너스 또는 일정 기간의 휴가 시간이 보장되어야 한다.

6. 당당해야 한다. 더 많은 선택권월 가지고 높은 협상 위치에 있는 것은 당신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당신과 맞지 않으면 그저 도보로 나가 다른 곳으로 가면 된다.

7. 심각하고 진지한 태도를 가지지 말아라. 당신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면 그런 점은 자연스럽게 보여지고, 억지로 그런 태도를 유지한다면 회사 입장에서 절망적인 사람으로 보일 뿐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